서울미디어코믹스 "웹툰 제작될 '원작' 공모합니다"
서울미디어코믹스 "웹툰 제작될 '원작' 공모합니다"
  • 박철중 기자
  • 승인 2020.02.14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상금 3500만원…3월 1일부터 31일까지 접수

서울미디어코믹스가 ‘2020 웹툰 원작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미디어 명가 서울문화사의 만화사업부문이 서울미디어코믹스로 독립한 이후 처음으로 진행하는 공모전이다.

서울미디어코믹스는 그동안 ‘궁’, ‘밤을 걷는 선비’, ‘하백의 신부’, ‘롱리브더킹’ 등 다양한 영상화 원작 작품을 선보였다. 더불어 ‘군주의 여인’, ‘권왕무적’, ‘금혼령’, ‘북검전기’ 등의 웹소설을 우수한 웹툰으로 제작해 발표하고 있다.

이번 웹툰 원작 공모전에서는 신인과 기성작가들이 보유하고 있는 소중한 ‘원작’을 발굴하여 원작을 뛰어넘는 우수한 웹툰으로 제작해 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원작은 다양한 형태의 웹툰 제작이 가능하도록 웹소설, 콘티, 드라마 극본, 시나리오 등등 제한이 없다. 작가 개인뿐만 아니라 작가 집단, 출판사, 기획사도 웹툰을 제작할 권리만 확보하고 있다면 누구나 공모가 가능하다. 완성 작품이나 창작 중인 작품의 제한도 없다.

응모 장르 역시 원작자들의 상상력과 창작 의지를 무제한 펼칠 수 있도록 로맨스, 판타지, 무협, BL(Boy's love), GL(Girl's love), 드라마, 학원물, 스포츠 등 제한을 두지 않았다.

작품 접수는 3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이고, 당선작 발표는 4월 20일 예정이다.

상금은 대상 1000만원(1작품), 우수상 500만원(최대 5작품)이다. 당선된 작품은 웹툰화 진행과 동시에 상금 및 웹툰 연재에 따른 로열티를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계약되지 않은 당선된 원작 중 웹소설 등의 디지털 서비스가 가능할 경우 이를 병행할 수 있도록 매니지먼트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contest.seoulmediacomic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미디어코믹스, 3월 1일~31일 ‘2020 웹툰 원작 공모전’ 진행 / 서울미디어코믹스 제공
서울미디어코믹스, 3월 1일~31일 ‘2020 웹툰 원작 공모전’ 진행 / 서울미디어코믹스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