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경협, TV홈쇼핑 입점 지원기업 모집
여경협, TV홈쇼핑 입점 지원기업 모집
  • 김여주 기자
  • 승인 2020.01.15 1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 기업 담당자들이 홈쇼핑 입점 전략 교육을 받고 있다. / 여성경제인협회 제공
여성 기업 담당자들이 홈쇼핑 입점 전략 교육을 받고 있다. / 여성경제인협회 제공

 

한국여성경제인협회가 'TV홈쇼핑 입점지원 사업'에 참여할 여성 기업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TV홈쇼핑 입점 지원 사업'은 54개 여성 기업이 69억 원의 방송 판매 매출을 달성한 여경협의  내수 판로 지원이다. 해당 사업에 지원할 기업은 '여성기업종합정보포털' 사업 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여경협은 올해 관련 사업 예산이 2억 원 증액돼 방송지원 15개사, 인서트영상지원 25개사 등 총 40개사를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이 밖에 연 1~2회 개최하던 교육도 연 4회로 확대해 제품 기획과 디자인, 마케팅 등 브랜드 구축 전반에 대한 통합적인 교육을 시행할 예정이다.

해외 홈쇼핑 진출을 위한 토대도 마련한다. '해외 홈쇼핑 개척단' 모집을 위한 수요 조사를 실시하고 이를 통해 여성 기업이 진출을 희망하는 국가를 선정해 현지 상품기획자(MD) 상담회 등 해외 홈쇼핑 판로 개척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여경협 관계자는 "이미 브랜드K가 작년에 태국에서 성공적으로 런칭했다"며 "이제는 우수한 여성 기업 제품이 한국을 넘어 아시아 여성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라며 기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