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글로벌 진출할 스타트업 모집
구글, 글로벌 진출할 스타트업 모집
  • 김란영 기자
  • 승인 2020.01.14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4일부터 상시...무료 공간·멘토링·네트워킹
10인 이하 규모·해외 진출 계획 스타트업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 로고/ 구글 제공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 로고/ 구글 제공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가 14일부터 글로벌 진출을 꿈꾸는 국내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구글 스타트업 입주 프로그램’ 참가 모집을 시작한다.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는 올해로 4년째 진행되는 구글 스타트업 입주 프로그램으로 올해부터 모집 방식과 지원 조건이 바뀌었다. 

매년 2회에 걸쳐 4~6개의 입주사를 선정했던 모집 방식을 이번 해부터 상시 지원 체제로 변경했다. 입주사마다 최대 6개월까지 입주 기간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해 각 스타트업이 필요한 일정에 맞춰 사무 공간에 입주하고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자사만의 기술을 바탕으로 확장 가능성 있는 제품 혹은 서비스를 출시한 10인 이하 규모의 스타트업이 지원 대상이다. 올해부터는 ‘현재 해외 진출을 했거나 향후 1년 안에 해외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라는 신청 조건을 추가해 글로벌 스타트업을 위한 지원을 강화한다. 

프로그램 참가를 희망하는 스타트업은 14일부터 신청 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서류 및 인터뷰 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한다.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은 입주사 전용 공간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글로벌 스타트업 전문가가 상주하며 일대일 멘토링을 제공하는 ‘어드바이저 인 레지던시(Advisor in Residency)’, 2주간 구글 직원의 집중 컨설팅이 이루어지는 ‘스타트업 어드바이저 서밋(Startup Advisors Summit)’ 등 스타트업의 전략적인 성장과 글로벌 네트워킹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스타트업이 안정적으로 비즈니스를 확장하고 사업모델을 구축할 수 있도록 목표 및 핵심 결과지표, 디자인 스프린트 등의 비즈니스 프레임워크 워크샵과 업계 관계자와의 접점 확대를 위한 데모 데이 등의 교육 기회와 혜택을 받는다.  

한상협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 한국 총괄은 “스타트업들의 현실적인 상황에 맞춰 입주 시기를 정할 수 있도록 올해부터 상시 지원 체제로 전환하게 됐다”며 “특히 혁신적인 기술 및 제품을 통해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스타트업들에게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