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우수 보육기업 9개사 CES 2020서 기술 뽐낸다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우수 보육기업 9개사 CES 2020서 기술 뽐낸다
  • 박철중 기자
  • 승인 2019.12.30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7일부터 10일, 미국 라스베이거스 세계가전박람회 참가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대전혁신센터)는 센터 내 우수보육기업 9곳이 내달 7일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0에 참가한다고 30일 밝혔다. 

내년 CES(세계가전박람회)는 전 세계 5000여 기업과 제조사, 바이어, 투자자 등 20여만 명이 참석 예정이다.

CES 2020은 기술을 통한 ‘파괴적 변화’가 이끄는 새로운 성장의 시대라는 주제로 ‘디지털 치료법, 차세대교통수단, 식품의 미래, 안면인식, 로봇’의 주요 5대 기술 트렌드를 볼 수 있는 행사이다. 행사 기간 동안 기업들은 유레카 파크에 부스를 운영하며, 투자자와 바이어 미팅의 기회를 가지게 된다. 이를 통해 출시기업들은 CES 2020에서 글로벌 시장 등 트렌드를 파악,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집중할 예정이다.

참가 업체 중, SK그룹이 함께 운영하는 ‘드림벤처스타’의 지원을 받은 △테그웨이는 CES 2020 혁신상을 수상한 유연 열전 소자를 활용한 온도 실감 장치와 쿨링 게이밍 헤드셋을 공개할 예정이다.

‘6개월챌린지’‘IR역량강화사업’‘대전이노스타트업 육성사업’등 대전혁신센터의 스타트업 성장육성 프로그램을 지원 받은 기업인 △리베스트는 웨어러블 유연 배터리 △더웨이브톡은 레이저 스페클 분석 기술을 활용하여 마이크로 미터 단위의 이물질 및 박테리아를 검출 할 수 있는 센서 개발 △쉘파스페이스는 식물 생장 주기에 맞춘 광원 솔루션 기술 △레드윗은 블록체인기반 전자연구노트 시스템을 전시 할 예정이다.

또한,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인 △리코는 블록체인기발 폐기물 통합관리 및 중계 솔루션 △알디프로젝트는 인공지능 학습을 위한 글로벌 데이터 가공 플랫폼 사업화 △라온A&C는 소리의 방향·위치·거리 정보를 청취자 머리 움직임에 맞춰 변화 재생시키는 솔루션 △엠씨케이테크는 나노소재 기술을 이용한 경량 투명발열필름을 출품할 예정이다.

대전혁신센터 임종태 센터장은 “우수스타트업이 CES 2020 등과 같은 글로벌 행사에 참여함으로써 비즈니스 모델 개발과 시장 개척을 하고 이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 확보와 규모의 경제 달성 기반을 갖출 수 있도록 대전혁신센터의 역량과 SK 등 파트너 기업의 네트워크를 활용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