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캄보디아 심장병 어린이 후원행사 개최
KB, 캄보디아 심장병 어린이 후원행사 개최
  • 김여주 기자
  • 승인 2019.12.12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시 가슴이 뛴다’ 후원 행사에서 허인 KB국민은행장이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KB제공
'다시 가슴이 뛴다' 후원 행사에서 허인 KB국민은행장이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KB제공

KB국민은행은 11일(현지시간) 캄보디아 프놈펜 호텔에서 심장병 수술 수혜 아동을 초청해 ‘지난 8년, 다시 가슴이 뛴다’ 후원 행사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지난 8년간 국내 병원과 캄보디아 현지 KB국민은행 헤브론 심장센터에서 수술을 받은 뒤 건강하게 생활하는 아동과 그 가족 200여 명이 참석했다. 허인 국민은행장과 박흥경 주 캄보디아 대한민국 대사, 찌어 쎄레이 캄보디아 중앙은행 이사 등도 참석해 아이들과 함께 시간을 보낸 뒤 한국에서 준비해온 각종 선물을 전달했다.

캄보디아 심장병 어린이 의료지원은 국민은행, 금융감독원, 구세군자선냄비본부가 캄보디아 심장병 어린이를 국내로 초청해 무료로 수술을 지원하고 어린 생명을 살리는 사회 공헌 사업이다.

지난 2012년부터 86명의 어린이들이 수술을 받고 새 생명을 얻었다. 2014년에는 캄보디아 현지에 KB국민은행 헤브론 심장센터를 건립해 조기진단과 치료를 통해 125명의 어린이들이 건강을 되찾았다.

한편, KB캄보디아 현지법인은 심장병 수술 후 경제적으로 어려운 학생들이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교육비 지원 등 후원 활동도 펼치고 있다. 2014년부터는 캄보디아 훈센장학재단 지원을 통해 지난해까지 총 243명의 저소득 청소년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