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수도권 미세먼지 '매우 나쁨'
[날씨] 수도권 미세먼지 '매우 나쁨'
  • 김여주 기자
  • 승인 2019.12.10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세먼지로 뒤덮인 서울 도심이 뿌옇게 보이고 있다. / 여성경제신문 자료사진
미세먼지로 뒤덮인 서울 도심이 뿌옇게 보이고 있다. / 여성경제신문DB

10일 전국에 미세먼지가 짙게 낀 가운데 일부 지역에선 눈과 비도 내리겠다.

이날 국립환경과학원 대기질통합예보센터에 따르면 수도권의 미세먼지 농도는 ‘매우 나쁨’, 그 밖의 강원권, 충청권, 호남권, 영남권은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제주권은 ‘보통’, 강원 영서, 충청권, 대구는 일시적으로 매우 나쁨 수준을 나타낼 전망이다.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진 것은 지난 7일 한파가 풀린 이후 대기 정체로 인해 국내 미세먼지가 쌓여 있는 상황에서 이날 새벽 남서풍, 서풍을 타고 국외 고농도 미세먼지가 유입된 탓으로 보인다.

한편, 경기 남부와 강원 영서에는 아침까지 비가 내린 후에 그치겠다. 하지만 서울, 경기, 동해안을 제외한 강원도에 밤 시간대 눈 또는 비가 다시 내릴 전망이다. 이날 밤부터 11일까지 서울·경기, 강원의 예상 강수량은 5mm 안팎이다.

오전 주요 지역 기온은 서울 6.6도, 인천 7.9도, 수원 4.8도, 춘천 2.2도, 강릉 8.6도, 청주 3.7도, 대전 3도, 전주 6.6도, 광주 3.5도, 제주 9.5도, 대구 -1도, 부산 7.4도, 울산 3.4도, 창원 2.8도로 예보됐다. 낮 최고기온은 7∼17도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