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자산운용, 모바일 플랫폼 ‘펀드솔루션’ 오픈
삼성자산운용, 모바일 플랫폼 ‘펀드솔루션’ 오픈
  • 김여주 기자
  • 승인 2019.12.09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펀드 플랫폼 ‘펀드솔루션’ 서비스 / 삼성자산운용 제공

삼성자산운용은 국내 모든 공모펀드의 상품정보와 성과를 손쉽게 비교하고 직접 매매까지 할 수 있는 모바일 펀드 플랫폼 ‘펀드솔루션’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9일 밝혔다.

펀드솔루션은 업계 전체 공모펀드와 상장지수펀드(ETF)에 대한 정보 조회, 추천 포트폴리오, 성과 보고서 등 투자에 필요한 토탈 콘텐츠를 제공하는 모바일 앱(App)이다. 지난해 7월부터 투자권유대행인(FA)과 프라이빗뱅커(PB)를 위한 전용 서비스로 제공돼 8개 증권사, 5개 은행 등 총 25개 판매채널에서 고객을 응대하는데 활용됐다. 이번 재편을 통해 모든 투자자가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 펀드 플랫폼은 국내 출시된 약 3400여 개의 공모펀드 데이터를 제공한다. 기간별 코스피, 코스닥, 스탠다드앤드푸어스(S&P) 등 주요 주가지수와 관심 펀드의 수익률을 함께 비교할 수 있어 동일 기간 지수 대비 개별 펀드의 성과를 분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펀드 상품을 유형, 운용규모, 판매사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구분해 조회할 수 있고 삼성자산운용 추천 펀드, 판매사 추천펀드, 수익률 좋은 펀드 등의 키워드에 해당하는 상품성과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은퇴솔루션’ 메뉴에서는 투자자의 예상 은퇴시기와 필요 생활자금, 투자 성향 등을 입력하면 물가 상승률을 고려해 맞춤형 연금 솔루션을 제공한다.

김용광 리테일마케팅 본부장은 “국내 모든 공모펀드 정보를 한 앱에 담아 쉽게 비교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다”며 “그간 다양한 판매채널에서 활용되며 좋은 평가를 받아온 펀드솔루션을 모바일 앱에서 제공하는 만큼 투자자들의 건전한 투자문화 조성에 기여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