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벤처협회, CEO 혁신아카데미 '더퀸즈' 성료
여성벤처협회, CEO 혁신아카데미 '더퀸즈' 성료
  • 박철중 기자
  • 승인 2019.12.08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미경 회장 "여성벤처인 구심점으로서 함께 성장 기회 만들 것"
여성벤처기업인 100여 명 참석
2019 대한민국 여성벤처CEO 혁신아카데미 더퀸즈 참석자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 한국여성벤처협회 제공
2019 대한민국 여성벤처CEO 혁신아카데미 더퀸즈 참석자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 한국여성벤처협회 제공

한국여성벤처협회는 지난 6일과 7일 이틀동안 경기도 용인 한화리조트에서 '2019 대한민국 여성벤처CEO 혁신아카데미 더퀸즈(이하 더퀸즈)'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더퀸즈는 전국 여성벤처기업인이 함께 모여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자리로, 5회째를 맞이했다.

협회에 따르면, 이번 아카데미는 여성벤처기업의 지속 성장을 위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강연과, 여성벤처기업간 협력 기반을 마련할 수 있는 네트워킹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고, 선후배 여성벤처기업인 100여 명이 참여했다.

특별 강연에는 김동환 대안금융경제연구소 소장과 김용섭 날카로운상상력 연구소 소장을 초청하여, 다가올 미래에 대해 예측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경제 팟캐스트 '신과함께' 진행자로 잘 알려진 김동환 소장은 CEO가 알아야 할 2020년 경제전망에 대해 설명했고, 김용섭 소장은 '2020년 트렌드 이슈와 새로운 기회'를 주제로 산업, 소비 전반의 트렌드 흐름을 제시하며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찾는 방법을 전수했다.

여성벤처 CEO 공감토크쇼에는 성공한 선배기업으로 박미경 한국여성벤처협회 회장과 함께 김정희 유웰데코 대표이사, 전효진 퍼스트에프앤씨 대표이사가 참여해 사업 성공 스토리 및 노하우를 전수하고, 후배 여성기업인들의 경영애로를 해결해 주는 시간을 가졌다.

이 밖에도 행사 참가자가 직접 연사로 참여하는 퀸즈 스페셜 토크, 참가자 간 교류·협력 기회 제공을 위한 네트워킹 프로그램과 심리컬러링 워크숍, 나만의 퍼스널 컬러 찾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박미경 회장은 "여성벤처기업 간 격려와 공감을 나누며 재충전하는 시간이 되어서 기쁘고, 2020년에는 여성벤처기업인이 새로운 성장 기회를 찾아 계속 도전하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란다"며 "협회도 여성벤처기업의 네트워크 구심점으로서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