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금지곡' 동원참치 CF, 대한민국광고대상 TV광고 금상 수상
'수능금지곡' 동원참치 CF, 대한민국광고대상 TV광고 금상 수상
  • 김연주 기자
  • 승인 2019.11.22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레니얼 세대 타깃으로 한 광고 눈길
'동원참치송' 중독성있는 멜로디와 재치있는 가사로 각종 SNS서 인기
동원F&B의 ‘동원참치’ CF가 지난 21일 2019 대한민국광고대상 TV광고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동원F&B 제공
동원F&B의 ‘동원참치’ CF가 지난 21일 2019 대한민국광고대상 TV광고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동원F&B 제공

동원F&B의 ‘동원참치’ CF가 지난 21일 2019 대한민국광고대상 TV광고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상이다. 출품된 작품은 총 35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예심심사위원회를 거쳐, 28명의 본심 심사위원회가 최종 선정한다.

금상을 수상한 동원참치 CF는 밀레니얼 세대를 타깃으로 다양한 레시피를 소개하는 내용을 담아 인기를 끈 바 있다. CF 영상에서 동원참치를 상징하는 노란색 배경 위에 참치 상추쌈밥, 참치 샐러드, 참치 미역국 등 다양한 메뉴가 등장해 CF의 핵심 메시지를 전달했다.

지난 7월 공개된 해당 CF는 공개 한 달만에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채널에서 올해 공개된 모든 CF 가운데 누적 조회수 1위를 기록했고, 전체 온라인 채널 누적 조회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

CF에서 배우 조정석과 걸그룹 에이핑크의 손나은이 함께 부른 ‘동원참치 송’은 중독성 있는 리듬과 재치있는 가사로, 시험볼때 머릿속에 멤돈다며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올해 '수능금지곡'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동원참치 송은 인기에 힘입어 소비자들이 직접 제작한 락 버전, 국악 버전, 피아노 버전 등 리메이크 영상까지 등장해 인기를 증명했다.

동원F&B는 “해당 CF는 기획단계부터 밀레니얼 세대에게 재미있고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중독성 있는 CM송 제작을 비롯해 유머와 위트를 담기 위해 노력했다”면서 “앞으로도 국가대표 참치캔으로서 건강, 영양 등 핵심 가치를 유지하는 동시에 끊임없이 신선한 이미지를 더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