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학습만화 '수학도둑', 자녀 학습태도 변화시킨 '비결'
수학학습만화 '수학도둑', 자녀 학습태도 변화시킨 '비결'
  • 박철중 기자
  • 승인 2019.11.20 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학적 계산 통해 위기 탈출·사건 해결…흥미와 논리적 깨달음 동시에"
매 홀수달 20일 새 시리즈 발행
수학학습만화 '코믹 메이플스토리 수학도둑' / 서울문화사 제공
수학학습만화 '코믹 메이플스토리 수학도둑' / 서울문화사 제공

초등학생은 물론 중학생의 수학 실력을 쑥쑥 키워줄 수 있는 수학학습만화 '코믹 메이플스토리 수학도둑(수학도둑)'이 공중파 TV 교육컨설팅 프로그램에 소개되면서 화제다.

지난 15일 MBC '공부가 머니'에서는 배우 임호·윤정희 부부가 교육전문컨설턴트로부터 컨설팅 후 추천 받은 '수학도둑'을 보고, 자녀들의 수학 학습태도가 놀랍도록 변화된 모습이 방영됐다.

방송에서는 수학도둑에 대한 직접적인 언급은 없었지만, 시청자들은 방송 중 수학도둑을 알아보고 높은 관심을 보이며 한동안 포털사이트 검색어 순위 상위에 오르는 반향을 일으켰다.

수학도둑의 발행사 서울문화사는 "수학적 계산을 이용해 위기를 탈출하고, 사건을 해결하는 이야기를 통해 수학에 흥미를 느끼고 논리적인 깨달음을 얻게 된다"며 수학도둑의 인기비결을 설명했다.

현재, 수학도둑 시리즈는 모두 4단계 시스템으로 1단계 기본편(1~30권), 2단계 심화편(31~45권), 3단계 창의편(46~60권), 4단계 종합편(61~ 현재 73권)으로 모두 73권까지 발행됐다.

1단계 기본편은 초·중등 교과과정을 종합해 분류한 수와 연산, 도형, 측정, 확률과 통계, 규칙성, 문자와 식, 함수 등으로 구성됐고, 이를 바탕으로 개념이해력, 수리계산력, 원리응용력을 키울 수 있다.  

2단계 심화편은 실생활 속에 숨겨진 수학 개념 및 원리와 수학의 역사 속에 나타났던 심화된 내용으로 구성됐다. 또한, 원리응용력을 키우고, 복잡하고 어려운 문제도 차근차근 풀 수 있는 문제해결 방법이 자세히 설명됐다.
 
3단계 창의편은 창의사고력을 강화시키고 수리논술의 기반을 튼튼히 하는 내용이 주축을 이룬다. 이를 통해 수리논술의 기반을 튼튼하게 다지고, 비판적 사고를 포함한 의사소통력이 월등히 향상될 수 있다.
 
4단계 종합편에서는 기본편, 심화편, 창의편을 아울러 개념ㆍ원리ㆍ법칙ㆍ해법을 명확히 종합 정리하는 주제들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영역별ㆍ학년별로 종합 정리할 수 있다.

서울문화사는 "매 홀수달 20일에 새 시리즈를 만나 볼 수 있다"며 "부록으로 제공되는 '수학도둑 워크북'에서는 영역별ㆍ능력별ㆍ수준별 문제와 풀이를 제시하고, 뒤표지에는 '교과 연계표'도 실어 학습연계 효과를 더욱 높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