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바리스타 커피 맛보실래요?"
“로봇 바리스타 커피 맛보실래요?"
  • 김연주 기자
  • 승인 2019.11.07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서울카페쇼, 40개국 3500개 브랜드 참가...10일까지 나흘간 진행
예술 작품 전시회 등 일반 관람객 대상으로 한 즐길거리 제공
7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아시아 최대 커피 전문 전시회 ‘2019 서울카페쇼’가 성황리 개최했다. /김연주 기자
7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아시아 최대 커피 전문 전시회 ‘2019 서울카페쇼’가 성황리 개최했다. /김연주 기자

“인터넷 검색만으로 많은 정보를 얻기에는 한계가 있다고 생각한다. 직접 현장에서 제품별로 설명도 듣고 직접 맛보고 비교분석 해보고 싶어서 방문했다”

‘2019 서울카페쇼’ 행사장 앞에서 만난 30대 여성 정모씨는 카페 창업을 준비한다고 밝혔다. 정씨는 카페 규모에 맞는 커피 머신기를 구매하는 것부터 적합한 커피 원두 등 용품을 구매하는 데에 있어 종류가 많아 고르기 어려웠다고 설명했다. 그는 지인을 통해 서울카페쇼 정보를 알게 됐고 도움을 얻고자 현장을 찾았다고 말했다.

7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아시아 최대 커피 전문 전시회 ‘2019 서울카페쇼’가 성황리 개최했다. 이번 전시회는 엑스포럼과 월간커피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서울시, 한국관광공사가 후원한다. 올해는 총 40개국 3500개 브랜드가 2027부스로 참가했다. 

개장 시간인 10시가 채 되기도 전에 티켓 부스 앞에는 입장권 발권을 기다리는 참관객들의 줄로 붐비는 모습이었다. 관련 업계 종사자부터 일반 관람객까지 카페 관련 전시회에 관심을 두고 있는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경기도 안산에서 카페를 운영한다고 밝힌 40대 여성 박모씨는 “카페를 차린 지 3년 차에 접어들었다”면서 “매년 방문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에는 디저트나 음료 종류를 다양화하고 싶어 아이디어를 얻고자 왔다”고 덧붙였다.

7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아시아 최대 커피 전문 전시회 ‘2019 서울카페쇼’가 성황리 개최했다. 전시장 부스에서는 사업자 상담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별도의 테이블이 마련됐고, 별도로 설명이 필요한 참관객들을 대상으로 업체 직원들의 친절한 설명과 상담이 이뤄졌다.
7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아시아 최대 커피 전문 전시회 ‘2019 서울카페쇼’가 개최됐다. 전시장 부스에서는 사업자 상담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별도의 테이블이 마련됐고, 별도로 설명이 필요한 참관객들을 대상으로 업체 직원들의 친절한 설명과 상담이 이뤄졌다. / 김연주 기자

전시장 부스는 카페 용품 종류별로 분류해 참관객들의 혼선을 방지했다. 부스는 커피 머신기, 그라인더, 커피 원두 등 기본적인 용품뿐 아니라 키오스크, LED 디스플레이, 오븐 등 전반적으로 필요한 용품까지 폭넓게 구성됐다. 각 부스에는 사업자 상담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별도의 테이블이 마련됐고, 별도로 설명이 필요한 참관객들을 대상으로 업체 직원들의 친절한 설명과 상담이 이뤄졌다. 

또 올해 카페 산업 트렌드를 알리는 홍보 부스에서는 ‘로봇 바리스타’가 소개됐다. 로봇 커피 머신은 간단한 커피 제작, 어려운 라떼 아트까지 선보여 참관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냈다. 

7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2019 서울카페쇼'에서 페이퍼컵 드로잉으로 유명한 신문섭 작가가 행사 기간 동안 높이 2m의 대형 종이컵에 서울카페쇼의 이야기를 담는 퍼포먼스를 진행하고 있다. /김연주 기자
7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2019 서울카페쇼'에서 페이퍼컵 드로잉으로 유명한 신문섭 작가가 행사 기간 동안 높이 2m의 대형 종이컵에 서울카페쇼의 이야기를 담는 퍼포먼스를 진행하고 있다. /김연주 기자

특히, 이번 카페쇼는 일반 관람객들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강화했다는 점이 큰 특징이다. 행사장 외부에 마련된 ‘커피 아트갤러리’에는 커피와 관련한 다양한 예술 작품을 볼 수 있는 전시장이 마련됐다.

또 ‘페이퍼컵 드로잉’으로 유명한 신문섭 작가가 행사 기간 동안 높이 2m의 대형 종이컵에 서울카페쇼의 이야기를 담는 퍼포먼스를 진행한다. 이밖에도 첨단 과학기술을 커피에 적용한 ‘커피 사이언스 랩’, 커피와 관련된 책을 만나볼 수 있는 ‘커피 라이브러리’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가 참관객들의 발길을 사로잡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