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벤처협회 "스타트업 넘어, 스케일 업으로"
한국여성벤처협회 "스타트업 넘어, 스케일 업으로"
  • 김연주 기자
  • 승인 2019.11.03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여성벤처협회, 지난 1일 롯데호텔 서울서 ‘2019 여성벤처기업인의 날’ 개최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여성벤처기업이 등 200여 명 참석
지난 1일 롯데호텔 서울에서 열린  ‘2019 여성벤처기업인의 날’에서 박미경 한국여성벤처협회 회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한국여성벤처협회 제공
지난 1일 롯데호텔 서울에서 열린 ‘2019 여성벤처기업인의 날’에서 박미경 한국여성벤처협회 회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한국여성벤처협회 제공

한국여성벤처협회가 주최한 ‘2019 여성벤처기업인의 날’이 성황리 진행됐다.

한국여성벤처협회는 지난 1일 롯데호텔 서울에서 ‘스타트업을 넘어, 스케일업으로’를 주제로 여성 벤처창업 확산과 스케일업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차정훈 중소벤처기업부 창업벤처혁신실장, 정윤모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광현 창업진흥원장, 김영주 무역협회장, 정윤숙 여성경제인협회장, 정성인 한국캐피탈협회장, 황철주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이사장, 여성벤처기업인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1부 포럼에서는 최명화 서강대학교 기술경영대학원 교수가 새롭게 부각되고 있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해 설명했다. 조유진 하비인더박스 대표와 이지연 당차 대표는 스타트업 성장사례발표를 통해 취미정기배송 서비스의 런칭과 마케팅 전략, 당일세차 플랫폼 비즈니스의 서비스 권역 확대 과정을 소개했다.

부대행사로 마련된 기업 홍보관에서는 스케일업에 나선 13개 여성벤처기업과 6개 스타트업이 참여해 각자의 기술과 제품의 우수성을 자랑했다.

2부에서는 탁월한 기업가정신으로 창업과 성장에 모범이 된 여성벤처기업인을 포상하고 격려하는 기념식이 진행됐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에는 강미혜 씨앤비웹에이치알 대표, 김영주 크리에이션에프 대표, 김정희 삼보엔지니어링 대표, 손예심 피플인사이드 대표, 신민경 다성피앤에프 대표, 이성희 로망띠끄 대표, 이지은 미가교역 대표, 이찬희 에너지파트너즈 대표, 이혜진 노리앤드 대표, 이효진 모두커뮤니케이션 대표, 임민자 성일이노텍 대표, 주현경 음향컨설팅그룹라라 대표, 최원선 더폴스타 대표 등 13명이 수상했다.

여성가족부장관 표창은 장교명 더미소 대표, 국세청장 표창은 차승희 트레졀콜렉션 대표가 표창의 영애를 안았다. 조달청장 표창은 김은아 에이앤티플러스 대표와 안은희 화이트스캔 대표가 받았으며 한국여성벤처협회장 표창에는 구미경 지아이젠 대표, 김지영 해피업 대표가 선정됐다.

박미경 한국여성벤처협회 회장은 “기술창업시장에 부는 여풍을 이끌어 업계의 미래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기존 기업이 스케일업할 수 있도록 지속적을 지원하겠다”면서 “벤처내 여성벤처기업 비중 20%를 달성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