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산업 관심있는 청년 모여라"
"상상산업 관심있는 청년 모여라"
  • 문인영 기자
  • 승인 2019.10.29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주최 ‘상상산업 청년마당 취업 멘토링데이’ 열려
/문인영 기자
29일 서울 성북구 한성대학교에서 열린 '상상산업 청년마당 취업 멘토링데이'에서 학생들이 이미지 컨설팅 부스에서 상담을 받고 있다. / 문인영 기자

'상상산업 청년마당 취업 멘토링데이'가 29일 서울 성북구 한성대학교에서 열렸다.

서울시 주최로 열린 ‘상상산업 청년마당 취업 멘토링데이’는 상상산업 분야에 관심있는 청년을 대상으로 만화, 웹툰, 애니메이션, 게임, VFX, VR 산업 20여개 이상의 기업이 참가해 채용정보 설명 및 직무상담을 해주는 행사다.

한성대 1학년에 재학 중인 이연호 씨는 “1인 미디어와 이미지 컨설팅에 관심이 있어 설명을 들으려고 왔다”며 “요즘 1인 미디어가 대세인데 상담을 받아보니 나는 개성을 좀 더 키워야 할 것 같다. 이미지 컨설팅 결과는 내 피부는 쿨톤이라고 하더라. 옷들을 쿨톤 위주로 준비해야겠다”라며 참가 소감을 밝혔다.

/문인영 기자
29일 서울 성북구 한성대학교에서 '상상산업 청년마당 취업 멘토링데이'가 열렸다. /문인영 기자

이번 행사는 특수효과, 디자인, 만화, 애니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의 작품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포트폴리오 리뷰관, 채용정보 상담 및 직무 멘토링 서비스가 준비된 취업 직무 멘토링관, 상상산업 강연및 SICAF2019(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 수상작을 만나볼 수 있는 상상홀, 타로카드 취업운세, 면접이미지 컨설팅, 취업서류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부대행사관이 준비됐다.

스토리숲 관계자는 “웹툰 관련 직업을 준비하려면 관련 산업의 흐름을 알아야 한다. 웹툰을 많이 보는 것은 기본이고 구독자들의 댓글을 참고했으면 좋겠다. 인문학적 교양도 필요하고, 요즘은 영어공부도 열심히 해서 국제적으로 진출할 수도 있다”고 조언했다.

취업서류 컨설팅 관계자는 “학생들마다 준비할 것이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자격증, 인턴 경력, 교내 활동, 동아리 활동, 공모전 등 관심 있는 분야에서 얼마나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는지가 중요하다. 자기소개서 첨삭도 큰 역할을 하기 때문에 학생들이 행사를 통해 도움을 받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