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부모가족 인식개선 위한 ‘모두하나대축제’
한부모가족 인식개선 위한 ‘모두하나대축제’
  • 문인영 기자
  • 승인 2019.10.17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광화문 북측광장에서 개최
/
'2019 모두하나대축제' 포스터 /서울특별시 한부모가족지원센터

한부모가족 인식개선을 위한 ‘2019 모두하나대축제’가 오는 19일 광화문 북측광장에서 열린다.

한부모가족이 차별 없이 당당하게 생활할 수 있는 사회 환경 마련을 위한 이번 축제 테마는 ‘우리, 함께 갈래?’다. 50여 개 유관기관이 참여해 100여 개 부스에서 체험 놀이 활동, 한부모가족지원 복지 상담, 인식개선 캠페인 등을 진행한다.

‘우리, 함께 나누는’ 프로그램은 정보제공 부스로 프로그램은 한부모 가족의 워라밸, 부모교육, 자녀 양육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우리, 함께 만드는’ 프로그램은 체험·놀이·먹거리, 한부모 축하공연을 즐길 수 있다. ‘우리, 함께 누리는’ 프로그램에서는 가족 관련 복지 정보, 상담, 부모교육, 육아정보 등을 얻을 수 있다. ‘우리, 함께 하는’ 프로그램은 인식개선 캠페인과 유공자 표창 시상식이 열린다.

체험활동으로는 천연 제품 만들기·화분 만들기·네일아트·푸드아트 테라피 등이 준비되어 있고, 아이들의 놀이공간으로 트램펄린·볼풀장 등이 마련되어 있어 가족 모두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올해는 서울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 개소 10주년을 기념해 전국 한부모 당사자가 직접 축하공연을 진행하고 센터 사업 주요 성과물도 함께 전시된다.

‘2019 모두하나대축제’는 서울시가 주최하고 서울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가 주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