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은행·카드·GS리테일, 데이터 활용 공동마케팅하기로
KB은행·카드·GS리테일, 데이터 활용 공동마케팅하기로
  • 김여주 기자
  • 승인 2019.10.11 17: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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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사 “협업 통한 새로운 가치 창출하려 해”
지난 10일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에서 열린 '금융,유통 데이터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참석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 KB국민은행 제공
지난 10일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에서 열린 '금융,유통 데이터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관계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 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카드는 여의도 본사에서 GS리테일과 ‘금융 및 유통분야 데이터 기반 시범사업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윤진수 KB국민은행 데이터전략본부 본부장, 이남홍 KB국민카드 데이터전략본부 상무, 조윤성 GS25 사장 및 각 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3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각 사가 보유한 금융 및 유통분야 데이터 역량을 바탕으로 업종 간 협업을 통한 새로운 가치창출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비식별 데이터를 활용한 공동마케팅과 시범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삼사는 각 사에서 보유하고 있는 고객의 특성, 상품, 니즈 등에 관한 데이터를 분석해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KB금융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며 “앞으로도 업종별 선도 기업과의 제휴를 확대하여 데이터를 활용한 고객 가치 증대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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