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 “헌옷으로 반려동물 겨울 옷 만들어요”
SK건설 “헌옷으로 반려동물 겨울 옷 만들어요”
  • 김여주 기자
  • 승인 2019.09.30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사이클링 봉사활동 실시, 반려동물복지센터에 기부
SK건설 임직원들이 직접 만든 반려동물용 겨울옷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SK건설 제공
SK건설 임직원들이 직접 만든 반려동물용 겨울옷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SK건설 제공

 

SK건설이 지난 27일 서울 종로구 지플랜트 사옥에서 반려동물 겨울옷 제작 업사이클링( Up cycling)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업사이클링은 업그레이드와 재활용의 합성어로, 기존의 버려지는 제품을 단순 재활용하는 차원을 넘어 창의적 디자인과 기능을 가미해 새로운 제품으로 재탄생시키는 것을 의미한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SK건설 임직원 30여명은 업사이클링 소셜벤처 ‘큭바이큭’과 함께 준비해 온 헌옷을 직접 재단, 가공해 반려동물 겨울옷을 제작했다. 이번 업사이클링 봉사활동은 최근 짧아진 의료 소비 주기로 인해 낭비되는 옷감을 줄이고, 업사이클링을 통해 재탄생한 반려동물용 옷을 기부함으로써 유기 동물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고자 기획됐다.

SK건설은 이날 만든 반려동물용 겨울옷을 동물자유연대에서 운영하는 반려동물복지센터에 기부할 예정이다.

SK건설 관계자는 “업사이클링 봉사활동을 통해 환경보호와 나눔 활동을 동시에 실천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