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영조와 함께하는 '육우로 한마음 마라톤 대회'
황영조와 함께하는 '육우로 한마음 마라톤 대회'
  • 김란영 기자
  • 승인 2019.09.04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22일 미사리경기장서 걷기·5km·10km·하프 등 다양한 코스
6인 1조 단체대항전과 2인 1조 커플런 경기도 열려
지난해 열린 여성경제신문 제5회 황영조 서울마라톤대회에서 참가자들이 서울 한강시민공원 뚝섬지구 수변무대에 마련된 출발선을 힘차게 달리고 있다. / 여성경제신문 자료사진
지난해 열린 여성경제신문 주관 제5회 황영조 서울마라톤대회에서 참가자들이 서울 한강시민공원 뚝섬지구 수변무대에 마련된 출발선을 힘차게 달리고 있다. / 여성경제신문 자료사진

'제1회 육우로(路)한마음 마라톤 대회'가 9월 22일(일) 경기도 하남시 미사리조정경기장에서 열린다.

1992년 바르셀로나 올림픽 마라톤에서 금메달을 목에 건 몬주익의 영웅 황영조와 함께 하는 이번 대회는 육우자조금 관리 위원회가 주최하고 서울문화사, 여성경제신문, 전국마라톤협회가 주관한다.

■ 참가 종목과 코스
참가 종목은 5km, 일반 10km·하프, 마니아 10km·하프로 구성됐다. 작년에 신설된 걷기 종목은 3km 코스로 누구든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모든 참가 종목은 각각 제한 시간이 있고, 종목에 따라 참가비와 기념품이 있다. 마라톤 10km와 하프 코스에 참가하는 선수 중에 별도의 기념품이 필요치 않을 경우 마니아 종목으로 신청하면 된다.

종목별 코스는 모두 미사리조정경기장을 중심으로 달리도록 설계됐다. 구체적으로 스타트 지점에서 경기장 외곽으로 크게 돌아서, 조정경기장을 감싸고 되돌아오면 10km다. 하프 코스는 먼저 500m를 1차로 반환 후 10km를 2회전 하게 된다.   

지난해 개최된 여성경제신문 제5회 황영조 서울마라톤대회에서 참가자들이 한강변을 따라 달리고 있다. / 여성경제신문 자료사진
지난해 개최된 여성경제신문 제5회 황영조 서울마라톤대회에서 참가자들이 한강변을 따라 달리고 있다. / 여성경제신문 자료사진

■ 단체대항전과 커플런

하프 코스의 '단체대항전'은 6인 1조로 경기를 펼친다. 반드시 팀원 중 여자 참가자가 1명 포함돼야 한다.  

6인 1조 골인 시간을 합산해 순위가 결정된다. 한 단체에서 2팀까지 참가할 수 있고 사전 신청팀만 별도의 배번호를 부여한다. 

단체대항전은 대회 당일에 확인 절차가 있으니 반드시 참가자 전원이 당일 출발 전까지 대회안내 부스에서 본인이 출석 확인을 해야 한다. 또 단체회원이 아닌 사람이 단체대항전에 출전할 경우 실격처리 된다.

남녀선수가 한 팀을 이뤄 참가할 수 있는 '커플런' 경기는 10km 코스다. 팀원 모집에는 제한이 없다. 커플의 골인 시간을 합산한 기록으로 순위가 결정된다.

대회 당일 커플런 출전 선수는 신분증을 지참하고 출발 전 대회안내에서 본인 확인을 해야 한다. 단, 총 참가팀이 5팀 미만일 경우 커플런은 자동 취소된다. 커플런이 진행될 경우 임의로 개인전으로 변경하는 것은 불가하며 사무국에 고지 없이 개인전에 출전할 경우 실격처리되므로 주의해야 한다. 

■ 시상
참가자들은 각 종목에 따라 기록증과 완주 메달, 기념 티셔츠, 스켈리도 타이즈 상·하세트, 스포츠 배낭 등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또 전기오토바이, 와인 등 경품도 준비돼있다. 

먼저 5km 종목은 남녀 구분 없이 1위에서 5위까지 상장과 트로피가 수여된다. 10km부터는 남녀 별도로 1위에서 3위까지 각각 상장과 상금, 트로피가 수여 된다. 또한 남자는 4위부터 100위까지, 여자는 4위부터 20위까지 트로피를 준다. 하프 코스와 풀코스도 10km와 마찬가지지만 1~3위 상금은 더 높다.    

팀별 기록을 합산해 순위를 정하는 단체대항전 시상은 1위 50만원부터 5위 10만원까지 상금이 주어진다. 그 밖의 경품으로 텔레비전과 다수의 마라톤용품 등이 준비돼 참가자들에게 즐거움을 안길 예정이다.

각 코스별 참가비와 기념품, 제한시간 등 자세한 사항은 전마협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