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위 선물 1~2인 가구·소포장·파격이 대세
한가위 선물 1~2인 가구·소포장·파격이 대세
  • 김연주 기자
  • 승인 2019.08.20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세계= 10만원대 정육·수산물 현대〓 냉장한우 역대 최대물량, 갤러리아〓이른 추석 여름과일
CU〓가전제품 10여종, 세븐일레븐〓소고기 특수부위·이베리코 세트·제주 금태, 미니스톱〓 골프 용품
신세계백화점이 1~2인 가구를 겨냥한 소포장 추석 선물을 준비했다. /신세계백화점 제공
신세계백화점이 1~2인 가구를 겨냥한 소포장 추석 선물을 준비했다. /신세계백화점 제공

추석이 3주 앞으로 다가오면서 유통업계가 명절 선물세트 준비로 분주한 모습이다. 올해 추석 선물세트는 늘어난 1인 가구를 대상으로 한 소포장 제품과 이색 상품 등이 인기를 끌 전망이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올해 추석 선물세트는 1인 가구 맞춤형 세트와 기존 선물세트의 틀을 깬 제품을 중점적으로 선보인다. 변화하는 가정의 형태와 고객의 수요에 따라 백화점 3사와 편의점 등은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제품과 품질 좋은 품목을 적은 용량으로 내놓고 있다.  

신세계·현대·갤러리아 백화점, 1 가구 겨냥한 선물세트 확대

신세계백화점은 정육과 수산물 카테고리에서 1~2인 가구 맞춤형 소포장 제품을 마련했다. 추석선물 간소화 트렌드에 따라 선물세트를 가정간편식이나 반조리 식품으로 구성한 것이다. 최근 출시한 ‘간편 미역국 세트’는 소고기, 새우, 황태 등 3가지 종류의 미역국을 간편하게 끓여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선물세트 안에 다시팩과 레시피까지 들어있어 요리에 능숙하지 않아도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다. 지난 설에 완판을 기록한 ‘간편 수산물 세트’도 출시 예정이며, 정육 200g씩 소포장한 '광양식 한우 불고기'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또 1~2인 가구와 젊은 세대에 적합한 ‘DIY 막걸리 세트’를 내놓는다. 이는 막걸리 분말에 물을 섞어 이틀간 숙성 시키는 제품으로 필요할 때마다 만들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현대백화점에서는 올 추석 역대 최대 물량을 확보해 ‘냉장 한우'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현대백화점은 예년보다 빨라진 추석으로 과일 세트보다 한우 선물세트의 판매가 더 많을 것으로 판단하고 물량을 지난해 대비 30% 늘렸다. 준비한 물량은 약 4만2000세트로 전체 한우 세트의 70% 이상을 차지한다. 아울러 1~2인 가구가 증가함에 따라 소포장 정육 상품도 확대했다. 지난해 추석 새롭게 출시한 200g 단위 소포장 한우 선물세트 2품목 2000세트가 조기 완판을 기록함에 따라 이번 추석에는 8품목 1만세트를 마련했다.

갤러리아백화점도 간편 조리 제품을 찾는 추세에 맞춰 가정간편식(HMR) 상품인 ‘고메이 494 강진맥우 사골곰탕’ 2팩이 포함된 ‘강진맥우 명품 3호’를 선물세트로 내놓는다. 또 이른 추석을 감안해 여름 과일을 이용한 추석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편의점 CU는 최신 가전제품 10여 종을 추석 선물로 준비해 기존 선물세트의 틀을 깼다. 홈시어터를 즐기는 소비자를 위한 백셀 UHD TV 49인치, 위니아 공기청정기, 뷰티용 기기인 퓨리스킨 LED 마스크 등 가전제품을 선보인다. /BGF리테일 제공
편의점 CU는 최신 가전제품 10여 종을 추석 선물로 준비해 편의점 업계의 상식을 깼다. 홈시어터를 즐기는 소비자를 위한 백셀 UHD TV 49인치, 위니아 공기청정기, 뷰티용 기기인 퓨리스킨 LED 마스크 등 가전제품을 내놓았다. /BGF리테일 제공

◆”마트까지 가도”...’편의점에서 구매할 있는 파격 선물 세트

대형마트나 백화점에 찾지 않고 집앞 편의점에서도 추석 선물을 손쉽게 구입할 수 있다. 주요 편의점들은 이색적인 제품으로 구성한 추석 선물세트를 앞세워 젊은층의 눈길을 끌고 있다.

편의점 CU는 최신 가전제품 10여 종을 추석 선물로 준비했다. 홈시어터를 즐기는 소비자를 위한 백셀 UHD TV 49인치, 위니아 공기청정기, 뷰티용 기기인 퓨리스킨 LED 마스크 등 10만~20만원대 가전제품을 선보인다. 인기 주방 가전제품으로 꼽히는 에어프라이어, 건강 상태를 체크하는 스마트밴드도 인터넷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한다. CU는 이들 선물이 젊은층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에서는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1~2인 가구에 맞게 '소포장'해서 내놓았다. 구이용으로 인기가 많은 살치살・부채살・토시살 등 소고기 특수부위 세트와 스페인 명품 돼지고기 이베리코 세트, 고급 생선인 제주 금태 세트 등을 10만원 이하로 구입할 수 있다. '밀키트 한가위 세트'는 불고기 전골, 소고기 버섯잡채 등으로 구성, 추석 음식을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했다.

미니스톱은 정육, 수산물, 건강식품, 청과, 가전&전자 등 570여 가지 추석 선물 세트를 준비했다. 아울러 주 52시간 근무제의 시행으로 삶의 질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트렌드에 맞춰 캘러웨이 에픽 플래시 드라이버, 워버드17 백세트, 레이저 거리측정기 등 취미·여가 상품을 준비하는 섬세함까지 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