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기술연구원, 중학생 대상 정보보안 교육 캠프 참가자 모집
한국정보기술연구원, 중학생 대상 정보보안 교육 캠프 참가자 모집
  • 박철중
  • 승인 2019.06.24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학생 대상 정보보안 교육 '사이버 가디언즈 보안 캠프' 참가자 모집 / 한국정보기술연구원 제공
중학생 대상 정보보안 교육 '사이버 가디언즈 보안 캠프' 참가자 모집 / 한국정보기술연구원 제공

한국정보기술연구원은 중학생을 대상으로한 정보보안 교육 프로그램인 '사이버 가디언즈 보안 캠프'가 내달 23일부터 나흘간 인천시 영종 스카이리조트에서 열린다고 24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기술연구원이 주관하는 사이버 가디언즈 보안 캠프는 평소 접하기 어려운 정보보안 분야에 중학생들이 쉽게 입문할 수 있도록 흥미와 관심을 유도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서 3박 4일 동안 합숙 형태로 진행할 예정이다.

정보보안에 관심이 있는 중학생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신청자 중 5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별도의 비용 없이 참가할 수 있는 무료 교육 캠프로 7월 10일 수요일까지 '사이버 가디언즈'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최종 선발자는 7월 15일 월요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한국정보기술연구원에 따르면 캠프 1일차에는 ‘인공지능 드론과 해킹’주제의 기조 강연, 암호학 및 모스부호 교육, 마인크래프트 교육용 버전을 활용한 프로그래밍 실습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캠프 2일차는 웹 서버 환경 구동 및 SQL 인젝셕 공격 등을 실습해보는 웹해킹 기초, 아두이노를 활용하여 실생활에서 사용하는 장비를 직접 만들어보는 보안·코딩 교육, 정보보안 관련 미션 해결 방탈출 게임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캠프 3일차는 정보보안 직업 및 사이버 윤리를 배워보는 카드 게임 및 락피킹 실습 등을 해보는 재미있는 보안의 세계,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스마트폰 및 공유기 등을 해킹해보는 생활과 보안, 보안과 가상현실을 융합한 VR 체험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캠프 4일차에는 정보보안 전문가의 진로특강을 진행하여 향후 정보보안 분야로 진출을 희망하는 중학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줄 것이며, 수료식을 끝으로 4일간의 캠프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중학생 대상의 사이버 가디언즈 보안 캠프는 2017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3회차를 맞이했다.

한국정보기술연구원은 "이번 캠프는 기초 수준의 이론부터 심화 수준의 실습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즐기면서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 위주로 제공하여 방학을 맞이한 중학생들에게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