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샘물, 반값에 집앞까지 배송
동원샘물, 반값에 집앞까지 배송
  • 박철중
  • 승인 2019.05.28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원샘물 생수  / 자사 제공
동원샘물 생수 / 자사 제공

동원F&B의 생수 브랜드 동원샘물이 자사 온라인몰 동원몰을 통해, 반값 구매로 집까지 배송해주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동원샘물이 반값 생수 판매와 집까지 배송해주는 서비스에 직접 나선 이유는 최근 1인 가구의 증가와 편리함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구매행태와 연관이 있다.

이 회사의 한 관계자는 "늘어난 1인 가구와 맞벌이 가정에서 편리한 구매와 배송을 선호하는 추세"라며 "특히, 고령 가구일수록 무거운 생수를 직접 구매하기보다는 정기배송을 선호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제주삼다수의 유통을 담당하고 있는 광동제약은 제주삼다수를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주문·결제할 수 있는 전용 앱을 선보였으며, 롯데칠성 아이시스도 자사몰을 통해 정기배송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시행 중이다.

쿠팡, 이마트몰, 롯데마트 등 유통업체들은 자체상표(PB) 제품을 늘려 배송하기 시작했다. 여기에 해외 생수를 수입해 유통하는 신규 업체들까지 경쟁에 가세하고 있는 추세다.

업계 관계자는 "물은 구매빈도가 높은 품목인데다가 한번에 구매해야 하는 물량이 많아 소비자들이 오프라인 구매에 부담을 느끼는 모양새"라며 "온라인 생수 시장 규모는 앞으로도 빠르게 성장해나갈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