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가정의 달 맞아 풍성한 이벤트로 '가족' 사로잡기 나서
유통업계, 가정의 달 맞아 풍성한 이벤트로 '가족' 사로잡기 나서
  • 이지은 기자
  • 승인 2019.04.29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정판 '종합선물세트'부터 청소년 음주 예방 캠페인 '패밀리토크'까지 각양각색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팝업스토어 / 동원에프앤비 제공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팝업스토어/동원F&B 제공

유통업계가 다가오는 가정의 달과 황금연휴를 앞두고 '가족'들의 눈길과 발길을 사로잡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업계는 5월 대목을 맞아 한정판 종합선물세트를 출시하는가 하면, 애니메이션 캐릭터로 무장한 팝업스토어를 열 계획이다. 아울러, 부모와 자녀 간 소통을 주제로 한 창작연극과 가족소통 전문가의 '토크 콘서트'도 준비 중이다.

먼저, 오리온은 어린이날을 앞두고 온라인 전용 한정판 종합선물세트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온라인 1500박스 한정 판매로 나온 '상어 패밀리 선물세트'는 가격과 구매편의를 높였다고 업체의 설명이다. '상어 패밀리 선물세트'는 고래밥, 상어밥, 초코송이, 젤리밥, 미쯔 등 오리온 대표 인기과자들로 구성됐으며, G마켓과 옥션 등에서 구입 가능하다.
 
오리온은 매년 어린이날을 맞아 '펀(FUN)' 콘셉트의 종합선물세트를 선보이고 있으며, 지난 2016년에는 고래밥의 대표 캐릭터인 '라두'를 본떠 만든 '라두 선물세트'를 출시해 아이들에게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어린이날을 맞아 아이들이 좋아하는 상어 캐릭터 콘셉트의 선물세트를 기획했다"며 "합리적인 가격과 구매편의성 등으로 가족이나 대규모 선물에 제격"이라고 말했다.
 
동원F&B는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앞세운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전용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현대백화점 천호점을 시작으로 전국 백화점, 할인점, 대형마트 등 총 30여 곳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동원F&B는 아이들에게 좀 더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가기 위해 '천지인 홍삼정 키즈' 패키지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인기 애니메이션 '베이블레이드 버스트'와 '시크릿쥬쥬' 캐릭터를 활용했으며, 어린이 종합비타민 '키누 츄어블 멀티비타민'은 핑크퐁 캐릭터를 패키지에 사용했다. 또, '꼬마버스 타요'가 그려진 '천지인 어린이 홍삼젤리'는 특히 인기가 많은 품목으로 알려져 있다.
 
아울러 팝업스토어에서 제품을 구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행사도 진행한다. 건강기능식품과 핑크퐁 캐릭터 풍선 등 경품을 증정하는 룰렛 이벤트와 홍삼액과 홍삼정 제품을 구매한 고객들에게는 베이블레이드 공식대회에서 사용 가능한 국내 미출시 한정판 완구를 증정한다.
 
베이블레이드는 '메탈 베이 블레이드' 캐릭터를 사용한 팽이 장난감으로 5~7세 남자아이들에게 가장 인기가 좋다고 알려져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동원F&B 건강식품사업부에서 처음으로 진행하는 팝업스토어로 고객들의 기대가 매우 크다. 이번 팝업스토어에 방문해 아이들의 건강도 챙기고 즐거운 시간을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오비맥주는 청소년 음주 예방 캠페인 '패밀리토크'의 연극 공연을 진행한다. 누구나 재미있고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연극이라는 매개체로 청소년 음주와 흡연 등 민감한 가족 문제에 대한 공론의 장을 만들고 가족 대화를 통해 해법을 찾아보자는 것이 캠페인의 기본 취지로 알려졌다.
 
이천아트홀 소공연장에서 상영하는 연극공연은 5월 7일 저녁 7시에 부모와 자녀 간 소통을 주제로 한 창작연극 '가족사진'과 가족소통 전문가 임영주 박사의 '토크 콘서트'로 구성된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부모와 자녀가 세대 간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찾아가는 공연을 마련했다"며 "대중들이 이해하기 쉬운 연극을 매개체로 올바른 가족 소통법을 공유해 청소년 음주와 같은 사회적 문제를 예방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대형마트와 백점화점에서도 특가를 비롯해 다양한 행사로 고객 잡기에 나섰다.
 
이마트는 오는 5월 6일까지 총 200억 원 가량 규모의 '어린이날 선물대전'을 열고 '인기 완구 30품목 온·오프라인 최저가 도전' 프로모션을 벌인다.
 
롯데마트는 어린이날을 앞두고 완구 구매 고객 수요를 잡기 위해 지난 25일부터 5월 7일까지 '어린이날 완구대축제'와 '완구 경매' 행사에 나선다.
 
마지막으로 현대백화점은 다음 달 1일부터 6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전점에서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테마 행사인 '킨더 페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현대백화점은 "6일 동안 아동극, 뮤지컬, 퍼레이드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