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기] 에듀윌 공인중개사 시험 설명회 열려…남녀노소 시선집중
[방문기] 에듀윌 공인중개사 시험 설명회 열려…남녀노소 시선집중
  • 곽호성 기자
  • 승인 2019.03.14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소 6개월 공부해야…기본부터 차근차근 정리하는 것이 중요해
김윤희 에듀윌 합격전략연구소 소장이 강연하고 있다. / 곽호성 기자

10일 에듀윌 공인중개사 설명회가 서울 구로디지털단지 E-스퀘어에서 열렸다. 이날 설명회에는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이 몰렸고 빈자리가 하나도 없었다. 설명회에 참석한 수험생들 중에는 조는 사람이 단 한 명도 없었으며 모든 사람이 강연자의 말을 경청했다.

1부 설명회는 이장춘 에듀윌 부동산공법 교수가 맡았다. 이장춘 교수는 ‘공인중개사 시작을 위한 모든 것’에 대해 강연했다.

이장춘 교수는 “공부를 하게 되면 선생님 이야기만 들어야 한다”며 “부동산학개론의 경우 용어를 정확히 이해해야 하고 산수 문제 수준의 계산 문제가 출제된다”고 말했다.

이어 “부동산공법의 경우 점점 어려워지고 있지만 알아야 할 것만 알면 쉽게 맞출 수 있다”며 “공인중개사 시험공부를 할 때는 복습을 많이 해야 하며 어려운 과목은 점수 제한만 넘기고 쉬운 과목에선 높은 점수를 받는 식으로 공부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장춘 교수의 강연이 끝난 뒤 김윤희 에듀윌 합격전략연구소 소장이 ‘공인중개사 합격전략’에 대해 강연했다. 

김윤희 소장은 “3월이 동차(1‧2차)합격의 마지막 시기”라며 “교재 회독을 반복할수록 기간이 줄어들며 합격하려면 이론을 최소 3번 봐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변경된 법이 시험에 나올 수 있다”며 “최신 법이 반영된 기출문제를 풀어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또 “공부할 시간을 정해놓고 해야 한다”며 “2달 동안 실천하면 습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공인중개사 시험에서 합격하려면 기본부터 차근차근 정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공인중개사 시험을 만만하게 생각하고 6월부터 허둥지둥 문제를 풀면 합격하기 어렵다.

이장춘 교수는 설명회 3부 수험생과 교수의 대화시간에 “옆 사람 말 듣지 말고 시험 자료 모으지 말고 선생님 말대로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최소 6개월 공부해야 하며 붙어야 된다는 마음으로 공부하면 누구나 합격할 수 있는 시험”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