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2.15 금 20:40
  •  
HOME 금융·증권 금융종합
2월 21일 여성경제신문 금융포럼 열린다'한국 금융의 새 돌파구 AI‧블록체인의 현재와 미래'
2월 21일 여성경제신문 금융포럼의 좌장을 맡은 이영환 딜라이트체인 대표 / 문인영 기자 photoiym@gmail.com ​​​​​​

오는 21일 오후 3시 한국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에서 여성경제신문 금융포럼이 열린다.이날 금융포럼의 주제는 ‘2019 한국금융의 새 돌파구 AI‧블록체인의 현재와 미래’다.

이번 포럼에서 진행될 토론의 좌장은 이영환 딜라이트체인 대표(전 차의과대학 융합경영대학원 교수)다. 이 대표는 1995년 10월 미국 일리노이대(어바나 샴페인)에서 전산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그는 전공이 인공지능이다. 건국대 교수와 차의과학대 경영대학원 부원장을 역임했다.

발제는 최공필 한국금융연구원 미래금융연구센터장과 김덕태 고등지능기술원 원장이 맡았다.
최공필 박사는 금융감독원 블록체인 자문단장이며 미국 미시간대와 버지니아대에서 경제학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샌프란시스코 연방준비은행 조사부 연구위원 및 은행감독국 선임자문역, 세계은행 아시아개발은행 컨설턴트로 일했고, 국내에선 국정원 경제 담당 국가정보관(차관보급), 우리금융지주 최고전략책임자CSO 및 리스크관리CRO 담당 전무, 재경부 IMF-OECD 자문위원 등을 맡았다.

오후 3시에 포럼이 시작되며 박영철 여성경제신문 대표의 개회사와 이정식 서울문화사 사장의 격려사, 내빈들의 축사가 있다.

3시 30분부터 4시 30분까지 발제가 진행되며, 20분간 쉬는 시간을 갖고 난 다음에 토론이 시작된다.  

박소영 페이게이트 대표, 오영화 블록체인타임즈 전문위원, 김정혁 랑카코리아 대표, 문종진 명지대 경영학과 교수가 토론에 참여한다. 

곽호성 기자  applegrape@dreamwiz.com

<저작권자 © 여성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곽호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