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올해 아이스팩 100만개 재활용 캠페인 나선다"
현대홈쇼핑 "올해 아이스팩 100만개 재활용 캠페인 나선다"
  • 임유정 기자
  • 승인 2019.01.06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이스팩을 회수해 재활용하는 친환경 캠페인을 펼쳐온 현대홈쇼핑이 올 한해 아이스팩 100만개 이상을 재활용하기로 했다고 6일 밝혔다./사진제공=현대백화점그룹.

현대홈쇼핑이 아이스팩을 무료로 수거해 재활용하는 캠페인을 대폭 강화한다.

아이스팩을 회수해 재활용하는 친환경 캠페인을 펼쳐온 현대홈쇼핑이 올 한해 아이스팩 100만개 이상을 재활용하기로 했다고 6일 밝혔다.

아이스팩은 신선도 유지가 필요한 신선식품이 변질하지 않도록 식품 배송 시 반드시 들어가는 포장재 중 하나다.

현대홈쇼핑은 아이스팩 재활용을 확대하기 위해 올해는 매달 한 차례 현대H몰에서 진행되는 캠페인 참여 인원을 기존 2000명에서 4000명으로 2배로 확대할 계획이다.

캠페인 참여 고객이 원하는 날짜에 아이스팩 수거신청을 하면 택배업체가 직접 방문해 가져간다. 택배 비용은 현대홈쇼핑이 전액 부담하며 참여 고객에게는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인 'H포인트' 5천 포인트도 제공한다.

현대홈쇼핑은 현대H몰을 통해 진행되는 자체 캠페인뿐만 아니라 지방자치단체와 협력 관계를 구축해 단체 수거 활동을 확대하는 한편 현대백화점·현대그린푸드 등 계열사와 함께 오프라인 공동 캠페인도 진행할 계획이다.

박종선 현대홈쇼핑 영업전략담당(상무)은 "지난 5개월간 약 1만2000명의 고객이 참여해 총 18만5000개의 아이스팩이 재사용되는 성과를 거뒀다"며 "지역과 단체에서 동참하고 싶다는 연락이 오는 등 자원 재활용에 대한 관심이 커서 캠페인을 확대하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