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한 사람은 목표가 명확하고 구체적 계획도 있다
성공한 사람은 목표가 명확하고 구체적 계획도 있다
  • 곽호성 기자
  • 승인 2018.12.18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시대 최고의 교육은 독서다>…조미상 지음
<인공지능시대 최고의 교육은 독서다> / 더메이커 제공

인공지능 시대가 오고 있다. 대중들은 인공지능에게 일자리를 뺏기지 않을까 두려워하고 있다. 인공지능 시대에 어떻게 하면 일자리를 지킬 수 있을까? 조미상 씨가 쓴 <인공지능시대 최고의 교육은 독서다>는 이 질문에 대한 해답을 주고 있다.

인공지능 시대에 행복하게 살고 성공하려면 독서를 해야 한다. 이 책은 자녀들이 자연스럽게 독서를 가까이 할 수 있게 하는 방법을 담고 있다.  

이 책에서 중요한 부분 중 하나는 ‘목표 있는 독서’를 해야 한다는 내용이다. 저자의 주장에 따르면 성공하는 사람들은 목표가 명확하다. 또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도 있다.

어느 유명인사의 강연을 들은 적이 있다. 그는 한국인들은 주입식 교육만 받아서 창의력이 부족하다고 지적했다. 한국인들이 세상이 필요로 하는 것을 만들어 내면 잘 살 수 있는데, 그것이 잘 되지 않아서 비슷비슷한 자영업을 운영하면서 살고 있다고 지적했다.

창의력을 강화하는 방법 중 대표적인 것이 독서다. 그렇지만 우리 어린이들이나 청소년들은 점점 독서에서 멀어지고 있다. 성인들도 마찬가지다.

저자 조미상 씨는 학원강사를 하면서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직접 가르쳐봤고 한솔교육, 을파소, 성우출판사 등에서 기획‧마케팅 등의 일을 했다. <인공지능시대 최고의 교육은 독서다>외에 <융합을 알아야 자녀공부법이 보인다>, <융합인재교육은 성적보다 공부그릇> 등의 저서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