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점 방문 없이 온라인 신청으로 보증 가능 여부 확인하세요"
"영업점 방문 없이 온라인 신청으로 보증 가능 여부 확인하세요"
  • 윤아름 기자
  • 승인 2018.11.26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보증기금, 5000만원 이하 무방문 ‘원클릭보증’ 출시
기술보증기금은 26일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마우스 클릭만으로 보증을 받을 수 있는 ‘원클릭보증’을 출시했다/여성경제신문 자료사진

기술보증기금은 26일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마우스 클릭만으로 보증을 받을 수 있는 ‘원클릭보증’을 출시했다.

원클릭보증은 기업이 온라인에서 스스로 신용도와 기술력을 진단하여 보증 가능여부를 확인할 수 있고, 이후 영업점 직원이 현장 방문하여 보증서 발급까지 해주는 서비스를 말한다.

신청대상은 보증기관을 이용하지 않은 창업 후 5년 이내 개인기업으로, 최대 5000만원까지 지원 받을 수 있다. 기보는 5년 간 3000여개 기업에 1500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며, 고객의 금융 부담을 덜어주고자 0.7% 고정보증료율을 적용한다.

원클릭보증은 기보에 축적된 43,107건의 데이터를 활용한 빅데이터 기반 보증상품으로 ▲제출서류는 줄이고 ▲자금조달의 예측가능성은 높이며, ▲보증절차는 간소화하여 신속한 보증 지원이 필요한 창업기업에게 효과적인 상품이다.

기보는 이번 상품 출시로 온라인에 익숙한 청년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가고,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창업자의 불편을 해소시켜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원클릭보증은 26일부터 신청가능하며 ‘18년도까지는 시범 운영기간으로, 해당기간 이용고객은 보증료 0.5%(고정)를 적용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