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나이키·배민, 연쇄 접속 장애…클라우드 아마존웹서비스 서버 장애로 발생
쿠팡·나이키·배민, 연쇄 접속 장애…클라우드 아마존웹서비스 서버 장애로 발생
  • 박철중 기자
  • 승인 2018.11.22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접속 장애 메시지 뜨는 쿠팡 앱.

e커머스 업체 쿠팡이 22일 오전 장애로 접속 되지 않고 있다.

이날 오전 9시 30분 현재까지 쿠팡 앱과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502 Bad Gateway'라는 문구만 뜨고 더 이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

장애는 쿠팡 측의 이상이 아닌 클라우드 업체의 장애로 파악됐다.

쿠팡의 한 담당자는 "우리쪽 문제가 아니고 클라우드 서비스 업체의 장애로 파악됐다"며 "빠른 복구를 위해 노력 중이며 서비스에 불편을 끼쳐 죄송하다"고 밝혔다.

쿠팡이 이용하고 있는 클라우드 업체는 세계 최대 클라우드 서비스인 아마존웹서비스(AWS)인 것으로 확인됐다.

실제로 AWS를 이용중인 배달의 민족과 국내 나이키 공식 온라인스토어 역시 같은 시각 사이트가 다운됐다가 복구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