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11.18 일 17:02
  •  
HOME 리빙·스타일 식품·푸드
11월 11일, '빼빼로데이 특수'를 특별히 기대하는 이유유통·식품업계 콜라보 상품·할인혜택 등 철저한 대비에 대형마트 의무휴업일도 '호재'예상
   
▲ 빼빼로데이의 주요 상품인 롯데제과의 빼빼로가 올해는 고구마 맛을 담아 '롯데 빼빼로 더블딥 고구마'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올 시즌 한정 상품으로 롯데 주요 유통사인 롯데마트와 롯데슈퍼, 세븐일레븐에서만 단독으로 취급한다./사진제공=롯데쇼핑.

유통․식품 업계가 11월 대목 빼빼로데이를 맞아 다양한 기획제품을 쏟아내며 소비자 잡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단독으로 내놓은 세트구성부터 올 시즌에만 맛 볼 수 있는 개성 있는 맛의 빼빼로까지 소비자의 선택폭을 넓혔다. 또한 11월 11일이 대형마트 의무휴업일로 정해져 특수 기대감이 여느해 보다 크다. 

빼빼로데이는 원조 롯데제과뿐만 아니라 밸런타인데이, 화이트데이를 포함해 여러 기념일 중에서도 매출이 급증하는 유통․식품업계의 큰 대목으로 꼽힌다.

편의점 업계 관계자는 “빼빼로데이 전날부터 다음날까지 단 3일에 발생하는 빼빼로 매출이 한해의 30%에 가까울 정도”라고 말했다. 

7일 업계에 따르면 빼빼로데이의 주요 상품인 롯데제과의 빼빼로가 올해는 고구마 맛을 담아 '롯데 빼빼로 더블딥 고구마'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올해 한정판으로 나왔으며 고구마 분말 1.5%가 함유돼 군고구마 특유의 맛과 향이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다. 롯데 주요 유통사인 롯데마트와 롯데슈퍼, 세븐일레븐에서만 단독으로 취급한다.

해태제과 역시 막대과자 포키 6가지 맛을 다양하게 담은 기획제품 12종을 선보인다. 이번 제품은 지난해 보다 3종 늘어났으며 6가지 맛을 다양하게 섞은 '믹스형' 7종과, 좋아하는 한 가지 맛을 즐길 수 있는 '단일형' 5종으로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대형마트와 편의점업계도 빼빼로데이 특수를 누리기 위한 준비를 마쳤다.

우선 홈플러스는 '홈플러스 전용 기획팩'을 비롯해 36개의 빼빼로(초코·아몬드·누드빼빼로 각 12개)가 한 박스에 담겨있는 '롯데 자이언트빼빼로' 제품 패키지를 인기 캐릭터 '오버액션토끼'와 협업해 제작한 '롯데 8각 빼빼로' '해태 포키 기획 14팩' 등을 단독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위베어베어스(We Bare Bears)' 캐릭터를 활용한 '롯데 위베어베어스 빼빼로'를 단독으로 준비했다. 여기에 '해태 포키' 6종을 3개 이상 구매하면 20%, 4개 이상 구매하면 25% 할인하는 다다익선 할인 행사도 함께 마련했다.

편의점업계는 다른 업계와의 협업과 통통 튀는 아이디어로 차별성을 더했다.

편의점 미니스톱은 ‘헬로키티’와 함께한 콜라보 상품을 선보인다. 헬로키티의 얼굴을 포장에 싣고 빼빼로를 3개 넣어 실속있는 상품을 구성했다. 이어 CU 역시 캐릭터 액션토끼를 선택했다. 액션토끼가 패키지에 디자인된 ‘액션토끼 빼빼로’ 2종이 판매된다. 

이마트24는 빼빼로데이 한정판 ‘19금(禁) 맥주빼빼로’를 만들었다. 차별화 상품인 벨기에 맥주(500㎖)로 빼빼로를 형상화해 겉으로 보면 빼빼로지만 실제로는 맥주인 독특한 상품을 내놓았다. 이 제품은 필스너 3캔과 바이젠 1캔으로 구성됐다.

GS25는 1+1 파격 이벤트를 선보였다. 빼빼로 8입 가격에 ‘키르시’ 틴케이스 손거울이 포함된 키르시 세트를 구성했다. 키르시는 앙증맞은 체리 로고로 10·20대 사이에서 유명세를 타고 있는 패션 브랜드다.

또 다른 인기 패션 브랜드 ‘비욘드클로젯’과 협업한 빼빼로 선물 세트도 내놨다. 비욘드클로젯 키링(key ring) 또는 팝거치대(스마트폰 거치대 및 손잡이)가 들어있는 비욘드클로젯세트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11일 빼빼로데이와 15일 수능 시험 전, 미리 준비하려는 고객과 한정판을 기다리는 고객들을 위해 이번 행사를 미리 준비했다"며 "매년 인기 상품은 조기에 품절되고 올해는 11월 11일이 대형마트 의무휴업일인만큼 일찍 서두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유정 기자  wiselim88@naver.com

<저작권자 © 여성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유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