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11.18 일 17:02
  •  
HOME 부동산 건설
삼성물산 래미안 장전, 제9회 대한민국 조경문화대상 수상공동주택부문 국토교통부 장관상 수상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시공한 래미안 장전이 제9회 대한민국 조경문화대상 시상식에서 공동주택부문 1위인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했다.사진은 삼성물산 래미안 장전 전경의 모습. /사진제공=삼성물산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시공한 래미안 장전이 제9회 대한민국 조경문화대상 시상식에서 공동주택부문 1위인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제9회 대한민국 조경문화대상은 한국조경학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조경상으로, 격년으로 실시함. 공동주택, 공원, 생태, 정원 등 총 4개 분야의 수상작을 선정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조경 전문가 심사위원단의 평가 외에 국민참여 평가단의 심사점수가 반영됨. 약 5000여명이 이번 심사에 참여했으며, 전문가와 국민참여단 모두에게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래미안 장전은 부산광역시 금정구 금정로 20 일대에 들어선 총 1938세대의 재개발 단지로 지난해 9월 준공함. 래미안 장전에는 입주자의 다양한 활동이 가능한 정원 ‘래미안 가든 스타일’을 적용하고, 단지 중심부에 가족, 이웃과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인 ‘가든 워크’를 도입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시공한 래미안 장전이 제9회 대한민국 조경문화대상 시상식에서 공동주택부문 1위인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했다.사진은 삼성물산 래미안 장전 전경의 모습. /사진제공=삼성물산

‘래미안 가든 스타일’은 ‘감상, 휴식, 모임, 파티, 생산, 교육’등 6가지 활동을 고려한 정원 모듈로, 부산 최초로 래미안 장전에 적용했다.

‘가든 워크’는 잔디광장과 멀티폰드, 야외카페, 바닥분수 등이 설치된 약 200m 길이의 조경 공간으로, 단지 중심부에 직선으로 길게 배치되어 주민들의 산책로가 되는 동시에 단지 내 바람길 역할도 담당한다.

래미안 가든 스타일은 2017년 세계조경가협회(IFLA)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래미안의 아름다운 조경은 올 9월 분양한 동래 래미안 아이파크에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래미안 장전은 2017년 부산시 아름다운 조경상 대상에 이어 대한민국 조경문화대상까지 수상하는 등 부산시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양혜원 기자  yhwred@naver.com

<저작권자 © 여성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혜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