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블록체인 기반 이사 O2O 플랫폼 만든다"
SK텔레콤 "블록체인 기반 이사 O2O 플랫폼 만든다"
  • 박철중 기자
  • 승인 2018.10.25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인익스프레스 이호(왼쪽) 대표회장과 SK텔레콤의 오세현 블록체인사업개발 유닛장이 업무협약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은 포장이사 업체 통인익스프레스와 블록체인 기반의 이주 관련 O2O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서울 SK텔레콤 본사에서 진행됐고 SK텔레콤 오세현 블록체인사업개발 유닛장과 통인익스프레스 이호 대표회장 등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신분증을 통해 이주 관련 제휴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모델을 발굴하기로 했다.

SK텔레콤에 따르면 O2O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들은 프라이빗 블록체인 방식으로 연계된다. SK텔레콤의 모바일 신분증 기반 네트워크에 연결된 제휴사들은 고객 식별정보를 통해 고객이 이사를 원하는 시점, 이사하고자 하는 지역, 이사 사유 등 TPO(Time Place Occasion)에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이 플랫폼을 통해 신분확인과 계약이 필요한 이사 관련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모바일 신분증을 활용해 서비스 제공자의 평판을 확인하고 블록체인이 보증하는 안전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양사는 부동산거래, 이사, 청소, 인테리어, 전자제품 구매, 아파트 출입증 발급과 등록, 주차장 등록 등 이주 관련 서비스 업계와의 제휴를 강화하고, 단계적으로 더 많은 사업자들이 함께 할 수 있는 개방형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SK텔레콤 오세현 블록체인사업개발 유닛장은 "SK텔레콤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고객의 삶을 편리하고 풍요롭게 바꿀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