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슈어테크 활용한 고객 맞춤형 보장설계 제공
인슈어테크 활용한 고객 맞춤형 보장설계 제공
  • 윤아름 기자
  • 승인 2018.10.23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생명 ‘Smart 보장설계리포트’ 서비스 오픈

신한생명은 고객에게 인슈어테크(Insur Tech. 보험과 기술의 결합) 기반의 선진화된 증권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자동보험보장분석 솔루션을 탑재한 ‘Smart 보장설계리포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3일 전했다.

‘Smart 보장설계리포트’는 인슈어테크 업체인 디레몬의 빅데이터 및 데이터 검색처리 기술과 신화정보통신의 국내최대 상품보장 매핑 노하우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고객의 보험계약 정보와 신한생명의 보장분석시스템을 실시간으로 연결해준다.

디레몬이 개발한 모바일 앱(APP)의 고객 보험가입 현황을 설계사의 PC 또는 태블릿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자동으로 보장분석이 이뤄진다.

신한생명은 이러한 기능 구현을 위해 자동보험보장분석 솔루션에 ‘데이터 검색처리 기술’을 적용했다. 데이터 검색처리 기술은 웹사이트에 보이는 정보를 추출해 제공하는 기술을 의미한다.

이 기술로 인해 고객의 스마트폰에서 App 실행 한번으로 고객이 가입한 모든 보험사의 보장내용을 실시간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고, 자동보험보장분석이 이뤄진다.

예전에는 설계사가 고객에게 보험증권을 요청 및 회수한 후 수기로 보장을 분석해야했다. 이제는 번거로운 과정 없이 보장분석 서비스를 할 수 있어 설계사 영업활동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정보보안에 대한 안전성도 높은 수준으로 유지했다. 프로그램 구동시 고객 동의를 근거로 계약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하지만 고객이 이를 철회하면 계약정보 제공은 즉시 중단되며 기존의 제공했던 내용도 함께 삭제된다.

이성원 신한생명 CPC기획팀장은 “신한생명의 컨설팅 노하우와 인슈어테크 기술이 접목된 ‘Smart 보장설계리포트’는 보험영업 문화를 한 차원 올릴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인슈어테크 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하여 신 사업모델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