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블레이드 & 소울 웹툰 '막내' 카카오페이지서 연재
엔씨, 블레이드 & 소울 웹툰 '막내' 카카오페이지서 연재
  • 박철중 기자
  • 승인 2018.10.15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 웹툰 '막내' 연재 시작. /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가 블레이드 & 소울(블소)의 스토리를 바탕으로 한 웹툰 '막내'를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한다고 15일 밝혔다.

블소는 엔씨가 지난 2012년 선보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이다. 동양적 세계관과 이야기를 바탕으로 전 세계 9개 지역(한국, 북미, 유럽, 러시아, 중국, 일본, 대만, 태국, 베트남)에서 서비스 중이다.

엔씨(NC)는 블소의 스토리를 각색해 웹툰 막내를 만들었다고 전했다. 웹툰 형식에 맞게 이야기를 다듬어 원작 게임과 다른 재미도 즐길 수 있다는 덧붙였다. 

막내는 이용자가 블소에서 직접 플레이하는 주인공 캐릭터다. 막내가 급작스레 문파를 공격한 여인의 비밀을 파헤치며 성장하는 과정을 웹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툰 막내는 카카오페이지의 월요 웹툰 메뉴에서 볼 수 있다. 웹툰은 블소의 에픽 퀘스트와 같이 막(서막, 1막, 2막 등)으로 구성된다. 엔씨 공식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plaync/)에서 다음 막의 예고편을 공개할 예정이다.

엔씨는 리니지, 리니지2, 아이온 등 서비스 중인 게임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웹툰을 엔씨코믹스에서 연재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엔씨코믹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