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10.17 수 21:39
  •  
HOME 산업· ICT IT·과학
야놀자, 결제 시스템에 테라 블록체인 기술 도입
야놀자와 테라 CI. / 야놀자 제공

야놀자가 블록체인 기업 테라(Terra)와 블록체인 기반의 결제 시스템 도입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야놀자에 따르면 양사는 야놀자 플랫폼에 테라의 블록체인 기반 결제 시스템 테라엑스 도입을 위한 기술적, 사업적 협업을 추진키로 했다. 공동 마케팅을 비롯해 글로벌 플랫폼 적용을 위한 공동 연구,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안정적인 결제 시스템 구축을 위한 연구개발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야놀자는 고객들이 테라엑스를 통해 숙박과 레저∙액티비티 등의 서비스를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테라 사용자들도 야놀자의 글로벌 서비스에서 똑같은 할인 혜택을 누리게 된다고 전했다.

신현성 테라 공동 창립자 겸 대표는 "테라는 올해 연동될 티몬 외에도 야놀자와 같은 업계 대표 플랫폼들과 협력해 테라엑스의 사용자를 늘려 나갈 계획"이라며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테라의 혁신적 기술과 안정성, 야놀자의 폭넓은 사용자층이 결합돼 더 많은 사용자가 안전한 거래 환경에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수진 야놀자 대표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시대적 흐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협업을 추진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전 세계 이용자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글로벌 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도록 연구개발에 대한 투자와 협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철중 기자  slownews75@gmail.com

<저작권자 © 여성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철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