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9.19 수 17:53
  •  
HOME 산업· ICT 기업·재계
한화큐셀 김희철 신임 대표이사 내정한화토탈 권혁웅 대표, 한화지상방산 이성수 대표
김희철 한화큐셀 신임 대표이사(왼쪽 첫째), 권혁웅 한화토탈 신임 대표이사(가운데), 이성수 한화지상방산 신임 대표이사 / 한화그룹 제공

한화그룹은 경영전략의 실행력 강화를 위해 한화큐셀, 한화토탈, 한화지상방산 등 세 회사의 대표이사 인사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남성우 한화큐셀 대표이사가 건강상의 이유로 사직의사를 밝혀 후임으로 현재 한화토탈 대표이사인 김희철 부사장을 사장 승진과 함께 대표이사로 내정됐다. 한화토탈 대표이사에는 ㈜한화 지주경영부문 권혁웅 부사장이 사장 승진과 같이 대표이사로 내정했다. ㈜한화 지주경영부문에는 손재일 한화지상방산 대표이사가 이동한다. 한화지상방산 대표이사는 한화디펜스 이성수 대표이사가 같이 맡는다.

한화큐셀 대표이사를 맡게 된 김희철 사장은 한화그룹 내 대표적 글로벌 전략통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태양광 사업 진출 초기에 한화솔라원 중국법인과 한화큐셀 독일법인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최근 삼성 석유화학사 인수 작업을 마치고 한화토탈 대표이사로 일해왔다.

권혁웅 대표이사 내정자는 카이스트 화학공학 박사 출신이다. 한화그룹 내 정유·석유화학·에너지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고 한화에너지(舊 경인에너지) 공정/제품연구실장, 한화케미칼 CA사업기획팀장 등 정유·석유화학 분야의 현장 실무를 경험했다. 2012년부터는 한화에너지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이번에 한화지상방산 대표이사를 맡게 된 한화디펜스 이성수 대표이사는 한화그룹 내 방산사업 미래전략기획의 전문가로 꼽힌다. 지난해 한화디펜스 대표이사를 맡은 뒤 영업이익률 향상 등 안정적인 재무 구조를 달성했다.

이번 인사는 각사 일정에 따라 이사회와 주총을 마친 뒤 확정될 예정이다.

곽호성 기자  applegrape@dreamwiz.com

<저작권자 © 여성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곽호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