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9.19 수 17:53
  •  
HOME 금융·증권 은행 머니머니테크
무역 서류 작성부터 통관∙물류∙보험∙은행 거래까지 한 번에 가능해진다KB국민은행 무역업무 토탈 솔루션 'KB ONE TRADE'

KB국민은행이 수출입 고객의 편의성을 향상한 디지털 무역 솔루션 'KB ONE TRADE'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KB ONE TRADE'는 수출입 기업의 다양한 무역서류 작성을 지원하고, 통관∙물류∙보험 업무뿐만 아니라 은행 거래까지 디지털 방식으로 손쉽게 처리할 수 있는 수출입 기업 전용 무역업무 토털 솔루션이다.

기존에는 수출입 기업이 무역업무 진행 시 종이서류를 작성해 통관 및 물류 업무 처리 후 은행으로 방문해 금융거래를 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그러나 이번 'KB ONE TRADE' 출시를 통해 수출입 기업은 관세사, 포워더, 보험회사 등 무역 유관기관과 디지털 방식으로 거래가 가능해졌다.

또 신용장∙해외송금 등 수출입 관련 은행업무까지 비대면 디지털 방식으로 처리할 수 있어 기업의 업무시간이 단축되고 편의성이 확대됐다. 

특히 'KB ONE TRADE'는 한번의 무역계약정보 입력으로 인보이스, 포장명세서, 환어음 등 복잡하고 다양한 무역 서류를 생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기업의 수출입 진행현황 및 주요 일정까지 쉽게 확인이 가능해 수출입기업 실무자의 업무부담을 획기적으로 경감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KB국민은행은 고객이 직접 'KB ONE TRADE'의 편리성을 체험할 수 있도록 올해 말까지 가입한 기업에 한해 6개월 간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 ONE TRADE'는 은행과 비금융 IT전문기업이 서로의 강점을 융합해 고객에게 최상의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개발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통해 수출입 기업과 금융이 상생 발전하는 ‘종합 무역 디지털 플랫폼’으로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윤아름 기자  aruumi@seoulmedia.co.kr

<저작권자 © 여성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아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