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10.18 목 14:51
  •  
HOME 금융·증권 카드
NH농협카드 "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사업 주관 카드사 됐어요"2021년까지 사업 주관 카드사 업무 수행
NH농협카드가 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사업 주관 카드사로 선정됐다 / NH농협카드 제공

NH농협카드는 문화체육관광부·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사업 주관 카드사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문화누리카드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여러 문화예술 프로그램의 관람 및 음반, 도서구입, 국내 여행, 스포츠관람 등의 혜택을 주는 카드이다.

NH농협카드는 2014년부터 단독사업자로 참여해 왔다. 금차 계약기간(5년)종료에 따라 사업자선정 입찰에 재선정됨으로써 2021년까지 사업 주관 카드사로 업무를 맡게 된다.

지난해 말 기준 이용 회원 수는 약 152만 명에 이르며 연간 지원금은 올해 7만원에서 2021년 10만원까지 단계적으로 높일 계획이다.

카드 발급방법과 사용처 등에 대한 정보는 문화누리 홈페이지나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알 수 있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저소득층의 문화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정부의 문화복지사업에 계속 동참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문화누리카드 회원들이 다양한 문화 향유의 기회를 누리고 나아가 지역 경제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금융 파트너로써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곽호성 기자  applegrape@dreamwiz.com

<저작권자 © 여성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곽호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