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12.12 수 18:05
  •  
HOME 리빙·스타일 식품·푸드 핫 트렌드
떡볶이 도넛·도넛 과자·아이스크림 마카롱…이 조합 참 특이하다식품·외식업계, 이색 콜라보 바람…새로운 맛에 호기심·재미 두루 선사
6일 도너츠 매장에서 도너츠와 떡볶이가 콜라보레이션해 만든 '떠먹는 떡볶이'가 판매되고 있는 모습./양문숙 기자 yms7890@hanmail.net

전혀 다른 장르가 만나 새로운 맛과 즐거움을 주는 이색 콜라보레이션 제품이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떡볶이와 도넛, 도넛과 과자, 아이스크림과 마카롱 등 그 결합의 형태도 다양하다. 외식업계에서는 보기 드문 지역 특산물을 고급 토핑으로 과감히 올리는 등 이색 콜라보 열풍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6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떠먹는 떡볶이 도넛'이 인기다.

'잘못된 도넛'이라는 콘셉트를 가진 떠먹는 떡볶이 도넛은 매콤한 떡볶이와 달달한 도넛을 한꺼번에 먹던 중 도넛을 떡볶이에 빠뜨려 새로운 맛과 식감을 발견했다는 스토리에서 출발했다.

매콤달콤한 떡볶이의 소스에 고소하고 부드러운 치즈와 한 입에 먹기 좋은 쫀득쫀득한 도넛이 어우러져 이 전의 떡볶이에서는 볼 수 없었던 맛과 식감을 나타낸다.

6일  도너츠 매장에서  '떠먹는 떡볶이'가 판매되고 있는 모습./양문숙 기자 yms7890@hanmail.net

떡볶이 도넛에 이어 인기 과자와 만난 도넛도 있다.

촉촉한 초코쿠키에 큼직한 초코칩이 박혀있는 달콤한 도넛과 고소하고 바삭한 식감으로 스낵 판매량 1위로 꼽히는 과자를 품은 도넛, 고소한 버터와 달콤한 코코넛이 조화로운 도넛, 자극적이면서도 중독성 있는 맛과 재미난 캐릭터가 인상적인 팝 등 도넛 3종과 도넛팝 1종으로 구성됐다.

쿠키와 크로켓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업그레이드한 제품도 화제다. 이 제품은 당근과 파, 빵가루, 감자 등으로 수제 크로켓으로 맛과 영양을 모두 잡았다.

마카롱과 아이스크림의 이색 만남도 눈길을 끈다. 쫀득한 식감의 마카롱에 고소한 밤맛과 달콤한 꿀맛이 어우러진 아이스바를 결합하거나 아예 아이스바를 아이스 음료로 재탄생시켰다.

외식업계에서도 이색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움과 색다른 맛을 선사하고 있다.

전복 최대 생산지인 완도산 전복과 피자의 콜라보가 대표적이다. 이른바 전복피자는 트러플과 리코타 2종으로 100% 완도산 전복만을 사용해 지역 경제 활성화 견인 역할까지 톡톡히 해낼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제주 지역 특산물인 당근과 우도 땅콩을 활용한 제주 전용 음료 역시 시선을 끈다. 9월 30일까지 한정 판매되며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제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도 특별한 경험이 될 것으로 보인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평소 경험하지 못한 이색 조합을 통해 재미와 색다른 맛을 선물 하고 싶어 기획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하고 특색있는 콜라보로 소비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임유정 기자  wiselim88@naver.com

<저작권자 © 여성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유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