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자이아파트 부실시공 논란···이름값 먹칠한 GS건설
포항 자이아파트 부실시공 논란···이름값 먹칠한 GS건설
  • 양혜원 기자
  • 승인 2018.07.11 11:39
  • 댓글 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판 얼룩·마감재 뒤틀림·물 누수·계단 타일 부실 등 '하자 투성이 시공'
국내에서 손꼽히는 대형 건설사인 GS건설이 지은 아파트가 곳곳이 하자투성이로 드러났다. 한 집에는 벽과 바닥이 물에 젖어 있다. /사진제공=제보자

"큰 건설회사라서 믿었는데 너무 실망입니다."

국내에서 손꼽히는 대형 건설사인 GS건설이 지은 아파트가 곳곳이 하자투성이로 드러났다.

경북 포항시 남구 대잠동 자이 아파트를 분양받은 104동 입주민은 지난 7일과 8일 건설사 일정에 따라 사전점검에 나섰다가 크게 실망했다. 1567가구 규모인 이 아파트단지는 오는 8월 입주예정이다.

104동 입주자가 방문한 집에는 장판에 얼룩이 생겼고 벽 마감재나 화장대 주변 마감재가 뒤틀렸다. 

◆ 장판 얼룩, 마감재 뒤틀림, 물 누수, 계단 타일 부실, 옥상 금 등 '하자 투성이 GS건설'

국내에서 손꼽히는 대형 건설사인 GS건설이 지은 아파트가 곳곳이 하자투성이로 드러났다. 한 집에는 바닥에 깐 관이 밖으로 드러나 있다(왼쪽) 또 집의 벽과 바닥이 물에 젖어 있다(오른쪽). /사진제공=제보자

다른 입주민들도 불만을 성토했다. 집뿐만 아니라 상당수 집이 벽지와 장판, 마감재가 부서지거나 제대로 처리되지 않은 상태였기 때문이다.

특히, 바닥에 깐 관이 밖으로 드러나있는 집도 있었다. 게다가 집이 보일러에서 새어 나온 물로 벽이나 바닥이 젖거나 잠겨 바닥과 벽을 아예 새로 공사해야 할 형편이다.

공용공간인 계단 타일이 부서지거나 떠 있는 곳도 있고 옥상에 금이 가 있는 곳도 발견됐다.

신발장이나 드레스룸 문, 일부 조경이 모델하우스에서 공개한 것과 다르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을 정도로 하자투성이다.

한 입주민은 "결혼 이후 처음으로 새 아파트를 장만했는데 입주를 앞두고 가보니 기가 막혔다"며 "이 정도라면 GS건설이 주민을 농락한 것으로밖에 볼 수 없다"고 말했다.

GS건설 관계자는 "새어나온 물과 관련해서는 작업자가 2명이 하다보니까 손발이 잘 맞지 않는 과정에서 물이 샜는데 보강이 미숙했다"면서 "최대한 빨리 보수를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GS건설에 실망한 입주민들에 대해서는 "지금 점검은 최종 입주하기 직전이 아니고 사전점검에서 나온 것으로 특별히 드릴 말씀은 없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9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자이자이자식아 2018-07-25 22:32:58
GS건설 '자이' 이 미친것들
요즘 싸구려 아파트에도 있는 공기정화기도 없고
마루바닥 밟으면 푹푹 들어가고
타일도 실리콘으로 붙이고
방문마다 개폐불량
창틀 외벽 콘크리트 다 깨진상태에서 미장도 않하고 페인트 도장하고
샤시도 부숴놓고 수리하라니깐 교체가 아닌 땜질해서 붙이고
실리콘 시공 불량인데 제거 안하고 덧방으로해서 백원짜리 굵기로 쏘고
도배지도 실크가 아닌 합지
현관 출입문틀도 조심않고 찌그려놓지를 않나
기가찬 것은 재 사전점검 앞두고 양아치 새끼들 입구에 세워놓고 입주민들 출입통제하고 있음.

멋진남 2018-07-14 03:49:14
포항시에서준공검사를 하면 안됩니다
하자 전원 보수후 재차 사전점검 동의후 준공검사 해야 합니다
이건 너무합니다 GS 건설 각성하고 보상해야합니다
그리고 국민청원 동의해 주세요?

ATLEY 2018-07-11 23:26:49
이제와서 하자보수 잘해준답니다.사전점검전에 본인들이 다확인하고 입주민에게 공개했다고 한게 이모양 이꼴입니다.눈을 다 감고 다니는지...

이시스 2018-07-11 21:52:59
어이가 없네..
Gs건설사!!!!
시행사 시공사
공사중 한번이라도 현장방문 해봤으면
집을 이모양으로 짖지는 않았을텐데~~

르미 2018-07-11 15:01:41
어이가없네 2명이 작업해서 손발안맞아서 하자가 생겼다고? ㅋㅋㅋㅋㅋㅋ 아파트 공사 실습나온거야 뭐야 ㅋㅋㅋㅋ미숙한사람들 고용했으면 감시라도 잘하던가 입주날 전까지 완벽히 보수공사 안해놓기만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