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6.19 화 00:13
  •  
HOME 리빙·스타일 생활경제
월드컵이 즐겁다…맥주·야식·안주 등 할인 펑펑주류업계·대형마트·편의점 등 대대적인 마케팅 진행

월드컵 시즌이다. 맥주 패키지와 거리응원을 앞세우거나 다양한 야식을 적지않은 할인가로 제공한다. 유통업계가 14일 개막하는 2018 러시아 월드컵에 맞춰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 잡기에 나섰다.

주류업계에서는 월드컵 열기를 한껏 끌어 올려줄 맥주 스페셜 패키지를 만들어 앞세웠고, 대형마트와 편의점 업계에서는 야식으로 즐길 수 있는 안주류를 내세운 먹거리 행사와 각종 경품행사 및 할인혜택을 준비했다.

카스 모델들이 2018 러시아 월드컵에서 한국팀의 선전을 기원하며 ‘뒤집어버려’의 메시지를 담은 ‘카스 후레쉬 월드컵 스페셜 패키지’와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오비맥주.

13일 업계에 따르면 가장 활발하게 움직이는 곳은 러시아월드컵 공식맥주로 선정된 오비맥주의 ‘카스’다. 오비맥주는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 공식 맥주인 카스를 앞세워 마케팅을 선보인다.

오비맥주는 러시아 월드컵 기간 동안 '뒤집어버려' 캠페인을 벌이는 것과 동시에 한정판 패키지를 내놓았다. 안정환, 차범근 전 감독 등을 모델로 한 TV광고를 공개했으며 대한민국 조별 예선 경기가 열리는 날에는 서울 강남 영동대로 등지에 대형 무대와 스크린을 설치해 대규모 응원전을 이어나갈 전망이다.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 공식 후원 브랜드 버드와이저 역시 대한민국 조별 예선 경기일에 맞춰 각 나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관람 파티를 연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주류업체는 2018년 러시아 월드컵 응원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롯데주류도 월드컵을 앞두고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선전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아 '피츠 수퍼클리어' 스페셜 패키지를 한정 출시했다. 스페셜 패키지는 대표팀 기성용, 손흥민, 김신욱 선수의 모습을 역동적으로 담았다. 제품 상단에 '오~ 피츠 코리아!' 응원 문구를 넣은 것이 특징이다.

하이트진로는 직접적인 월드컵마케팅을 하지 않고 있지만, 월드컵과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필라이트 후속작 ‘필라이트 후레쉬’를 출시하며 발포주 시장을 확대한다는 복안이다.

홈플러스 강서점에서 모델들이 ‘2018 세계맥주 페스티벌’ 행사 시작을 알리고 있다./사진제공=홈플러스.

대형마트들도 월드컵 마케팅에 뛰어 들었다. 롯데마트는 오는 13일부터 27일까지 고객을 대상으로 16강 진출 기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표팀이 16강에 진출하면 다음 달 23일 추첨을 통해 16명에게 '2018 산타페 4년 리스권'을 제공한다. 롯데마트는 또 응모객 전원에게 1600원 할인권(5만 원 이상 구매때 사용 가능)도 증정한다.

홈플러스는 맥주가 빠질 수 없는 축구경기 시즌을 앞두고 전 점에서 전세계 32개국 330여종 맥주를 판매하는 '2018 세계맥주 페스티벌'을 오는 27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수입맥주는 물론 국내 지역맥주도 포함된다. 홈플러스는 행사기간 중 맥주 종류에 관계없이 4캔(대), 6캔(소), 5병당 9000원, 48종의 고가 맥주와 크래프트 비어는 3병당 9000원에 판매한다.

이마트는 경기를 보면서 즐길 수 있는 치킨·피자·튀김 등 즉석 조리식품 물량을 평소보다 최대 30% 늘리고 간식과 주류·음료 할인 행사를 준비할 계획이다.

편의점 CU는 6월 한 달간 축구팬을 위한 '축구야(夜) 씨유夜' 프로모션을 진행해 오후 6시부터 9시 사이 BC카드와 NH농협카드로 결제한 고객에게 주요 야식 상품을 30% 할인한다./사진제공=편의점CU.

편의점 업계에서는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편의점 CU는 6월 한 달간 축구팬을 위한 '축구야(夜) 씨유夜' 프로모션을 진행해 오후 6시부터 9시 사이 BC카드와 NH농협카드로 결제한 고객에게 주요 야식 상품을 30% 할인한다.

GS25는 대한민국 예선경기가 열리는 날에 BC카드로 수입 맥주 8캔을 산 고객에게 5000원을 캐시백으로 돌려준다. GS25는 또 개막전이 열리는 14일부터 30일까지 안주류 16종에 대해 '1+1' 행사도 한다.

세븐일레븐은 코카콜라와 함께 경품 이벤트를 진행, 이달 말까지 코카콜라 6종을 구매한 뒤 영수증을 응모하면 당첨자에게 '골드 축구공 10돈'을 지급한다.

이마트24는 30일까지 BC카드, NH농협카드로 안주류를 구매하면 현장에서 20% 할인하며 크래프트맥주 9품목도 우리카드로 구매하면 20%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임유정 기자  wiselim88@naver.com

<저작권자 © 여성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유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