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6.19 화 00:13
  •  
HOME 리빙·스타일 여성 취향저격
여자가 기겁하는 남자들의 취미 9가지

결혼을 앞둔 남녀가 고민하는 것 중 하나가 상대의 취미다. 특히 여자들은 남자가 가진 취미에 예민하다. 값이 비싸고 집안 공간을 많이 차지하며 부부의 시간을 빼앗을 물건을 아무렇지 않게 사들이기 때문이다. 일본 여성지 스고렌은 최근 10~20대 독신녀 독자들을 대상으로 ‘결혼 전에 끊었으면 하는 남자들의 취미’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결과는 다음과 같다.

사진=영화 '이니셜D-극장판' 스틸

 가계를 거덜 내는 도박
경마나 카지노 등 남자들의 도박은 여자들이 가장 경계하는 악취미다. 파칭코가 활성화된 일본에서는 특히 여자들이 남자들의 도박에 넌더리를 낸다고. 합의 하에 도박용 계좌를 만들고, 모두 탕진하면 그만두도록 하는 연인들의 계약이 유행하기도 한다.

◆ 요란한 자동차 튜닝
여자들이 혐오하는 대표적인 남자 취미다. 돈도 그렇지만 까딱 잘못하면 큰 사고까지 당할 수 있기 때문이다. 굉음과 함께 요란한 불빛을 번쩍이는 남자친구의 차를 아무렇지 않게 탈 여자는 별로 없다.

◆ 지나친 피규어 수집
남자친구의 집 전체가 발 디딜 틈도 없을 만큼 피규어로 빼곡하다면? 이런 지경에 이른 남자를 달가워할 여자는 피규어 마니아 말고는 없다고 보면 된다. 

◆ 아이돌 사생팬
만약 남자친구가 아이돌의 사생팬이라면? 방 전체를 아이돌 포스터로 도배한 것도 모자라 매일 밤 카메라를 들고 방송국 앞을 서성이는 남자는 좀 무섭지 않을까? 

◆ 비디오 게임 마니아
여자친구와 대화할 시간까지 줄여가며 비디오게임에 푹 빠진 남자들이 의외로 많다. 이런 사람들은 밖에서는 휴대폰을 잡고 게임을 즐기느라 정신을 못 차린다. 빨리 정리하는 편이 좋다. 

◆ 사회인야구와 골프
골프는 물론 최근 급증하는 사회인야구 마니아들은 주말이 황금시간이다. 어렵게 빌린 경기장에 몰려가 하루종일 게임을 즐기느라 여념이 없다. 물론 운동이 끝나면 맥주 한 잔은 기본. 결국 여자친구와 보낼 주말따윈 없다고 보면 된다. 

◆ 등산과 낚시
여자들이 달가워하지 않는 취미들이다. 특히 이런 사람들은 차를 몰고 멀리 나가는 경우가 많아 가족들 걱정을 시키기 일쑤다. 산이나 강에서는 휴대폰 수신이 잘 안 된다는 핑계를 대므로 더욱 미움을 받는다.

◆ 애니메이션 DVD나 만화광
책장을 가득 채운 만화나 애니메이션 DVD도 여자들의 마음을 심란하게 한다. 책장이 꽉 찼다는 건 박스째 보관 중인 만화책도 많다는 의미이므로 여러모로 점수 깎아먹기 딱 좋다.

◆ 열대어와 파충류
열대어나 파충류는 비교적 최근에 각광 받는 남자들의 취미다. 두 취미 모두 돈이 많이 든다. 애견이나 애묘보다 경제적이라는 남자들의 변명은 거짓말에 가깝다. 열대어의 경우 소음 문제도 만만찮고, 파충류는 여자들이 끔찍하게 싫어하는 경우가 많다

정상호 기자  uma82@naver.com

<저작권자 © 여성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상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