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12.12 수 18:05
  •  
HOME 리빙·스타일 여성 줌인컬처
올해의 K퀸은 바로 당신···9월3일 '제7회 K퀸 콘테스트' 막오른다6월30일까지 지원자 접수...내면·외면 아름다움 갖춘 진정한 미인 선발
지난해 9월 서울 강남구 드레스가든에서 열린 '제6회 K-QUEEN(케이퀸) 콘테스트' 참가자들이 멋진 댄스 실력을 뽐내고 있다.

"올해의 K퀸은 바로 당신! 지금 도전 하세요."

대한민국 여성들의 로망인 '제7회 K퀸 콘테스트'가 오는 9월 3일(월) 개최되는 가운데 6월 30일까지 지원서류를 접수한다. 

1988년 창간 이래 국내 최대 발행 부수·최고 판매율·최고 열독률을 유지해온 여성 스타일 매거진 '우먼센스'는 올해 창간 30주년을 맞아 더욱 크고 화려한 대회를 준비했다.

2012년부터 시작된 K퀸 콘테스트는 내면과 외면의 아름다움을 모두 갖춘 진정한 미인을 선발하는 대회로 첫대회 이후 매회 2000여명 이상이 지원해 화제가 됐다. 일과 학업, 육아 등에 치여 꿈을 잊고 있던 여성들에게 다시 희망을 갖게 해주며 내재된 아름다움을 발견해주는 특별한 기회다.

지난해 9월 서울 강남구 드레스가든에서 열린 '제6회 K-QUEEN(케이퀸) 콘테스트'에서 대상 강은수씨(가운데), 최우수상 김시은씨(왼쪽), 우수상 김동임씨가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참가자 모집은 우먼센스 홈페이지(www.iwomansense.co.kr)를 통해 6월 30일까지 진행된다. 35세 이상(1984년 12월31일 이전 출생) 대한민국 국적의 여성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지원 양식에 따라 지원서를 작성하고 상반신 및 전신 사진 등을 첨부하면 된다. 자신의 삶을 사랑하는 여성, 재능과 끼·개성이 넘치는 여성, 활발한 SNS·블로그·유튜브 활동을 전개하는 스마트한 여성 등이면 당당하게 노크해보자.

지원자들은 7~8월에 걸쳐 서류심사와 면접심사, 카메라 테스트 및 미션 스테이지 관문을 거쳐 9월 초 대망의 본선 무대에 선다. 본선 무대에 오르는 15명 중에서 선발되는 대상 수상자는 현금 500만원, 최우수상은 500만원 상당의 부상이 주어진다. 이밖에도 기타 후원사 및 협찬사 선정 각 브랜드상도 수여한다.

대상과 최우수상 입상자는 9월 19일 일본에서 열리는 ‘미마녀 콘테스트’에 참가 자격을 갖게 된다. 본선 진출자 15명은 1년간 '우먼센스' 모델 활동, 패션·뷰티·리빙 브랜드의 광고 모델, 다양한 방송 출연, 사회 활동 등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선발된 K퀸은 역대 K퀸을 아우르는 공식 조직인 ‘더K퀸’을 통해 여러 분야에서 활동하는 K퀸 100여명을 만나 교류하며 서로의 재능과 끼 등을 공유할 수 있다.  

그동안 이 대회에는 유방암 투병 후 호스피스 병동 환우들을 격려하기 위해 지원한 간호사와 K퀸 지원을 위해 한달 반 동안 14kg의 체중을 감량한 주부를 비롯해 승무원, 뮤지컬 배우, 전직 가수, 경영자 등 다양한 커리어와 저마다의 인생 스토리를 가지고 있는 여성들이 지원해 감동을 줬다.

이창훈 서울문화사 매거진 본부장은 “K퀸 콘테스트는 평범한 일상에 가려졌던 여성들의 반짝이는 열정과 숨은 매력, 그리고 가슴속 깊이 간직한 이야기를 드러내기 위해 기획한 대회다”라며 “자신의 삶을 사랑하는 재능과 끼·개성이 넘치는 3040여성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민병무 기자  joshuamin@nate.com

<저작권자 © 여성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민병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