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6.19 화 17:44
  •  
HOME 산업· ICT 전기·전자 모바일월드
삼성SDS, AI·블록체인 기술로 디지털금융혁신 선도디지털 금융플랫폼 '넥스파이낸스' 공개···완벽한 통합 관리·최상의 맞춤 서비스 제공
4일 삼성SDS 대표이사 홍원표 사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 / 삼성SDS 제공

삼성SDS가 블록체인 기반의 통합 신분증,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금융자산관리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디지털 금융플랫폼 '넥스파이낸스(Nesfinance)'를 공개했다.

삼성SDS(대표 홍원표)는 4일 서울 송파구 SDS 잠실캠퍼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넥스파이낸스를 통한 본격적인 디지털 금융 사업 추진 방향을 밝혔다.

넥스파이낸스는 인공지능, 블록체인, 빅데이터 분석, 지능형 프로세스 자동화(Intelligent Process Automation) 같은 첨단 IT 기술을 적용한 디지털금융플랫폼이다. 

이날 유홍준 금융사업부장(부사장)은 "이미 검증된 기술력과 신기술을 접목한 디지털금융플랫폼 넥스파이낸스를 통해 디지털 금융 사업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라며,"삼성SDS가 디지털 혁신(트랜스포메이션)을 준비하는 금융기관의 고민을 해결하는 동반자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4일 삼성SDS 금융사업부장 유홍준 부사장이 '삼성SDS 디지털금융 사업방향'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 삼성SDS 제공

삼성SDS는 금융 관계사의 디지털 혁신 경험을 통해 확보한 디지털아이덴티티, 금융컨시어지, AI가상비서, 보험금자동청구 등 서비스를 Nexfinance를 통해 제공함으로써 금융기관의 디지털 금융 서비스 경쟁력을 고도화할 수 있다.

넥스파이낸스는 새로운 IT 기술과 다양한 외부 솔루션을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으로써 금융기관이 급변하는 금융 IT 환경에 능동적이고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해 준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 기반 위변조 방지, 공동 인증 기술을 적용하여 최고 수준의 보안성을 제공한다. 

삼성SDS는 지난 해 삼성카드 블록체인 사용자 인증 시스템 구축을 시작으로 올해 은행연합회 블록체인 공동인증 프로젝트를 수행중이며, 최근 생명보험협회 블록체인 플랫폼 구축 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박철중 기자  slownews75@gmail.com

<저작권자 © 여성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철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