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7.12.13 수 22:29
  •  
HOME 리빙·스타일
승진을 부르는 패션아이템 여기 다있다비즈니스룩 깔끔함이 '포인트'

신년목표로 승진을 꿈꾸는 직장인이 많다. 이에 남녀 직장인들을 위한 승진을 부르는 패션 필수 아이템을 소개한다.

   
▲ 사진제공=코트, 팬츠, 원피스_미니멈, 머리끈_아가타 파리, 신발_슈스파

여성에게는 테일러드형 아우터가 필수다. 매니시하고 깔끔한 테일러드 아우터는 업무 현장에서 신뢰감을 준다. 간결한 라인이 돋보이는 ‘미니멈’의 테일러드 코트는 베이지 컬러가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한층 높여준다. 또 통이 적당한 정장 바지도 직장인이라면 한 벌쯤은 가지고 있어야 한다.

우아한 디자인의 원피스는 격식 있는 자리에서 부드러운 카리스마를 드러내고자 할 때 안성맞춤이다. 하지만 과한 디자인은 금물이다. 러플로 여성미를 살짝 더한 미니멈 원피스를 참고하자. 사내에서는 머리를 정갈하게 묶고 있는 것이 업무에 집중하고 있는 인상을 심어줄 있고 슬리퍼보다는 단화를 신는 것이 포인트다.

   
▲ 사진제공=재킷, 팬츠_까르뜨블랑슈, 시계_Gc 워치, 가방_콴펜

남성직장인은 무엇보다 기본에 충실해야 한다. 정갈한 수트준비는 필수다. 특히 그레이나 네이비·블랙컬러의 투 버튼 수트가 기본이다. 셔츠는 깔끔한 화이트를 선택하거나 무난하게 입고 싶다면 톤온톤 컬러 매치를 추천한다.

여기에 반드시 갖춰야할 아이템이 바로 시계와 벨트다. 시계와 벨트는 구비해두면 오랜 기간 사용하는 만큼 무난한 디자인의 가죽제품을 추천한다. 또 출·퇴근 시 가방을 매지 않는다면 서류사이즈의 가방을 가지고 다니면 프로페셔널해 보인다.

미니멈 관계자는 "승진하기 위해서는 패션과 능력 모두 평가받는 시대가 왔다"며 "화려한 의상보다는 품격있고 깔끔한 패션 아이템이 자신의 가치를 더욱 높여줄 수 있다"고 전했다.

송금종 기자  sheriff121@naver.com

<저작권자 © 여성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금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