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10.18 목 19:46
  •  
HOME 부동산 건설
‘평촌 어바인 퍼스트’, 특별공급 인터넷 청약 가이드 시작아파트 투유 가상 체험관 연동을 통한 인터넷 모의 청약 가능 청약 요령 숙지 도움
포스코건설 컨소시엄(포스코·SK·대우·현대건설)은 안양 호원초 주변을 재개발해 선보이는 ‘평촌 어바인 퍼스트’의 예비 청약자를 위해 ‘특별공급 인터넷 청약 가이드 안내’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사진은 평촌 어바인 퍼스트의 조감도의 모습. /사진제공=포스코건설

포스코건설 컨소시엄(포스코·SK·대우·현대건설)은 안양 호원초 주변을 재개발해 선보이는 ‘평촌 어바인 퍼스트’의 예비 청약자를 위해 ‘특별공급 인터넷 청약 가이드 안내’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국토교통부의 주택공급 규칙 개정으로 지난 4일 이후 입주자 모집 승인 신청분부터 ‘특별공급’ 접수를 인터넷으로 받게 됨에 따라 예비 청약자들의 혼란을 줄이고자 마련됐다.


평촌 어바인 퍼스트 홈페이지에서는 변경된 특별공급 청약 자격 및 방법을 확인할 수 있고, 평촌 어바인 퍼스트의 순위별 청약 자격에 관해서도 소개한다. 이와 함께 ‘아파트 투유’ 가상 청약 체험관 연동을 통해 인터넷 모의 청약을 해 볼 수 있도록 해 청약 요령을 숙지할 수가 있다.
평촌 어바인 퍼스트 분양관계자는 “최근 특별공급을 포함한 청약 제도가 많이 바뀌어 일반 소비자들이 관련 정보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해 문의 전화 중 청약 관련 질문 비중이 가장 많은 편” 이라며  “부적격 당첨자로 판명되면 1년간 다른 주택의 청약이 제한되기 때문에 모의 청약을 통해 실수를 줄이도록 도움을 주고자 기획하게 됐다” 고 말했다.


포스코건설 컨소시엄이 이달 분양할 평촌 어바인 퍼스트는 지하 3층~지상 29층, 34개동, 전용면적 39~84㎡로 구성되며 총 3850가구 규모의 매머드급 브랜드 대단지다. 단지 내 초등학교(신설예정)와 유치원(예정)이 위치하고 호원초가 단지와 바로 맞닿아 있으며 호계중 등도 도보권에 위치해 있다. 또한 ‘교육1번지’로 꼽히는 평촌명문학원가 및 안양시립호계도서관도 가깝다.

포스코건설 컨소시엄(포스코·SK·대우·현대건설)은 안양 호원초 주변을 재개발해 선보이는 ‘평촌 어바인 퍼스트’의 예비 청약자를 위해 ‘특별공급 인터넷 청약 가이드 안내’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사진은 평촌 어바인 퍼스트의 조감도의 모습. /사진제공=포스코건설

평촌 어바인 퍼스트는 1번, 47번 국도와 평촌IC, 산본IC 등이 가깝고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로 진입하기 좋아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하기 수월해 교통환경이 좋다. 또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호계사거리역(가칭, 2027년 개통예정)이 들어서게 되면 역세권 단지로 거듭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GTX C노선과 인덕원~판교 복선전철 등도 계획돼 있어 향후 교통환경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평촌 어바인 퍼스트는 단지 주변으로 롯데백화점 평촌점·NC백화점·안양농수산물도매시장·롯데마트 의왕점·홈플러스 안양점·평촌아트홀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호계근린공원, 자유공원, 어린이공원, 소공원 등 공원이 인접해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이와 함께 안양벤처밸리·안양IT단지·LS타워·군포제일공단·평촌스마트스퀘어 등 첨단산업단지도 주변에 자리해 직주근접 프리미엄도 기대해 볼 수 있다.

평촌 어바인 퍼스트는 전세대가 남향위주로 배치되며, 가족구성원이나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다양한 평면으로 구성되는 것은 물론 주차장은 모두 100% 지하화한 공원형 아파트로 조성된다. 또한 단지 내에는 입주민의 편의를 위해 피트니스, GX룸, 도서관, 키즈룸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을 적용할 예정이다.

평촌 어바인 퍼스트의 견본주택은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939번지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1년 1월 예정이다.

양혜원 기자  yhwred@naver.com

<저작권자 © 여성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혜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