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6.24 일 10:25
  •  
HOME 정치·사회 사회
"서울시 대학 장학금 신청하세요"…올해부터 1년 단위 지원본인 부담 등록금 50만원 이상이면 신청 가능
   
▲ 서울시 장학재단은 이달 12일부터 21일까지 저소득층 가정 대학생을 대상으로 '서울희망 대학장학금'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사진은 지난해 서울 광진구 건국대학교에서 열린 신입생 입학식에 신입생들이 참석하고 있는 모습. /여성경제신문 사진자료.

서울시 장학재단은 이달 12일부터 21일까지 저소득층 가정 대학생을 대상으로 '서울희망 대학장학금'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서울희망 대학장학금은 등록금 마련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 대학생을 위한 것으로 2018학년도 1학기 현재 서울 내에 있는 대학을 다니고 있거나, 본인 또는 부모가 서울에 주소를 둔 지방대 학생이 받을 수 있다.

작년까지 한 학기 단위로 지원한 것을 올해부터 두 학기 지원으로 바꿨다.

기초생활보장 수급자나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층 가정 대학생이 대상이다. 국가장학금·교내장학금 등 다른 장학금을 받았더라도 본인이 직접 부담한 등록금이 50만원 이상이면 지원받을 수 있다.

서울장학재단 홈페이지(hissf.or.kr)에 회원가입 후 장학금을 신청하면 된다. 소득 증빙 서류가 필요하며, 다른 지역에서 대학을 다니는 학생은 주민등록등본과 가족관계증명서도 첨부해야 한다.

장학생에 선발되면 연간 최대 200만원을 지원받는다.

임유정 기자  wiselim88@naver.com

<저작권자 © 여성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유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