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1.22 월 22:00
  •  
HOME 리빙·스타일 식품·푸드 핫 트렌드
강아지 머그컵에 커피 마시고 강아지 모양 케이크 먹는다무술년 '황금 개띠' 해에 걸맞게 귀여운 강아지 내세운 신제품·이벤트 등 봇물
식음료업계는 2018 무술년 개띠를 맞아 강아지를 내세운 다양한 신제품 및 이벤트를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 양문숙 기자photoyms@seoulmedia.co.kr

식음료업계가 무술년 개띠 해를 맞아 강아지를 내세운 다양한 신제품 및 이벤트를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4일 관련업계 등에 따르면 60년 만에 돌아온 '황금 개띠'에 맞는 황금컬러나 강아지 캐릭터를 활용한 다채로운 상품개발 및 프로모션이 한창이다. 행복과 건강을 기원하는 새해 소망을 담아 소비자들의 소비심리를 일깨우고 있다.

커피 프랜차이즈 업계는 머그, 텀플러 등과 같은 활용도가 높은 MD 제품과 더불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충전식 카드 등에 강아지 모양을 새겨 내놓았다.

투썸플레이스는 ‘황금 개의 해’를 상징하는 ‘퍼피 텀블러’ 등 MD 신제품 6종을 출시했다.

이번 MD제품은 강아지 얼굴을 주제로 한 귀엽고 섬세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퍼피 텀블러’는 강아지 얼굴 이미지를 텀블러 마개에 입힌 제품이다. 세라믹 재질의 220ml 소용량 텀블러로 보온력이 우수하고 휴대가 간편하다. 또 ‘투썸 스페셜 머그잔’은 양쪽 귀를 쫑긋 세우고 있는 강아지를 연상케 했다. 음료를 마시는 기능 외에도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앞서 스타벅스 코리아도 황금 개를 형상화한 24종의 MD상품을 선보였다. 머그와 텀블러, 티팟, 보틀커버 등이 대표적이다. 특히 머그와 텀블러 등의 디자인은 한국 특산 품종인 진돗개와 추위를 이겨내고 피어나는 매화꽃을 조화롭게 배치해 동양적인 아름다움을 표현해 만들었다.

할리스커피는 강아지 일러스트로 ‘2018’ 숫자를 표현한 ‘2018 신년 기프트카드’를 선보였다. 황금색 바탕색에 ‘강아지’ 모습으로 2018년을 그려냈다. 이 카드는 2018년 한 해도 할리스커피와 함께 더욱 행복하고 좋은 일들만 가득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할리스커피 전국 매장과 공식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구입 및 충전해 사용할 수 있다.

제과업계도 무술년 개띠 마케팅에 가세했다.

베이커리 뚜레쥬르는 황금개띠해의 활기찬 기운을 담은 이색적인 모양이 특징인 신년 신제품을 선보였다.

대표적인 빵은 ‘희망 담은 고구마크림 브레드’다. 이 빵은 무술년을 맞아 귀여운 강아지 모양으로 만들었으며 고구마 크림을 가득 넣어 남녀노소 누구나 잘 먹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뚜레쥬르는 이 외에도 통판 앙금을 넣고 보름달 모양으로 빚어 새해 건강을 기원하는 '희망 담은 쫄깃한 쑥떡 브레드'와 풍성한 복을 나누는 의미를 담아 딸기맛 크림치즈를 듬뿍 넣은 '희망 담은 딸기크림치즈 브레드', 동그란 복주머니 모양으로 만든 '희망 담은 소원 볼 케이크'도 함께 출시했다.

SPC그룹은 개의 해를 맞아 창작 캐릭터 ‘롱이어밥(Long Ear BOB)’을 활용한 제품을 출시하고 ‘2018 행복이 쭉~해피롱이어’ 테마의 신년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롱이어밥은 신진 아티스트 임정민 씨의 창작 캐릭터로 긴 귀를 가진 닥스훈트의 모습을 한 강아지를 말한다. 우주여행 중 지구에 불시착한 고지능의 외계 생명체로 현재는 지구에서 만난 친구를 돕는 ‘복덩이 개’로 지내고 있다는 재미있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SPC 그룹이 운영하는 커피전문점 파스쿠찌는 '롱이어밥'의 스토리를 활용해 '해피롱 슈크림 초코 그라니따’와 ‘해피롱 헤이즐넛 모카’를 출시했다.

‘해피롱 슈크림 초코 그라니따’는 이탈리안 초콜릿 아이스에 슈크림, 초콜릿 젤라또를 올린 진한 이탈리안 초콜릿 음료며 ‘해피롱 헤이즐넛 모카’는 이탈리안 초콜릿 파우더, 젤라또로 만든 깊은 베이스와 우유가 조화로운 음료다. 특히 ‘해피롱 헤이즐넛 모카’는 따뜻한 음료와 차가운 음료 두 가지로 즐길 수 있으며, 따뜻한 음료는 우유 거품 위에 ‘2018 해피롱이어’ 슬로건이 토핑으로 올려져 제공된다.  

던킨도너츠도 ‘롱이어밥’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이달의 도넛 3종을 출시했다. 신제품 3종은 달콤하고 고소한 피넛버터 맛을 가득 담은 것이 특징이다.

‘누가 내 피넛버터를 숨겼을까’는 귀여운 뼈다귀 모양 도넛 속에 피넛버터크림을 가득 채워 더욱 촉촉하게 즐길 수 있다. ‘고소해야겠어 피넛버터 올드훼션드’는 올드훼션드에 피넛버터 글레이징을 얹고 땅콩과 피넛버터 쿠키 토핑을 더해 더욱 진한 땅콩의 고소함을 느낄 수 있다. ‘피넛버터&크림치즈’는 부드러운 크림치즈 필링과 피넛버터가 어우러져 한층 더 부드럽고 풍부한 맛을 낸다.

배스킨라빈스는 '롱이어밥'을 활용한 ‘롱이어밥의 해피 하우스’를 선보였다. 케이크의 강아지 롱이어밥의 집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케이크는 쿠키앤크림, 베리베리스트로베리, 민트초콜릿칩 등 10가지의 다양한 맛으로 만들어졌다.

한편 다채로운 프로모션도 있다. 무술년을 맞아 풍성한 선물이 팡팡 터지는 댓글 이벤트가 기다리고 있다.

웅진식품은 오는 9일까지 새해 다짐 댓글 이벤트인 ‘2018 행복하개’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희망찬 내년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응모를 원하는 소비자들은 웅진식품 블로그를 이웃 추가한 후 이벤트 페이지의 스크랩 URL과 함께 새해 다짐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당첨된 아홉 명의 소비자에게는 ‘아침햇살’ ‘초록매실’ ‘자연은 토마토’ 등 음료를 증정한다.

임유정 기자  wiselim88@naver.com

<저작권자 © 여성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유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