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7.11.24 금 23:38
  •  
HOME 리빙·스타일 아웃도어·트래블 줌인컬처
우먼센스 인문강좌 9탄은 '러시아의 음악'···음악평론가 장일범 해설11월28일 서울문화사 별관 강당서 개최...내년 바이칼 탐방여행에 큰 도움 기대
클래식 음악 평론가 장일범이 11월 28일 오후 3시 용산 서울문화사 별관(시사저널 빌딩) 강당에서 '러시아의 음악과 예술'을 주제로 인문강좌를 개최한다. /여성경제신문 자료사진

푸시킨, 톨스토이, 도스토옙스키, 체호프 등의 문학가만큼 차이코프스키, 라흐마니노프, 스트라빈스키, 무소륵스키, 쇼스타코비치 등의 음악가도 러시아를 대표하는 아이콘이다. 푸시킨의 운문소설 '예브게니 오게닌'을 차이코프스키가 오페라로 만들었듯이, 이 두 그룹의 예술가들은 서로 밀접한 관계를 맺으며 러시아 문화를 이끌었다. 

여행을 더 재미있고 유익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매달 '인문강좌'를 열고 있는 우먼센스는 11월의 주제를 '러시아의 음악'으로 잡았다. 

클래식 음악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쉽고 재미있는 해설로 유명한 음악평론가 장일범이 오는 28일(화) 오후 3시 용산 서울문화사 별관(시사저널 빌딩) 강당에서 러시아 음악에 관한 풍성한 스토리를 풀어 놓는다.

11년째 KBS FM라디오 '장일범의 가정음악'을 진행하고 있는 그는 대학 졸업후 한 음악잡지에서 기자로 근무하다 훌쩍 러시아로 유학을 떠나 성악을 공부했다. 그 후 국내에 돌아와 클래식 해설이라는 새로운 분야를 개척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우먼센스는 바이칼BK투어와 함께 내년 2월 '시베리아 횡단열차로 떠나는 겨울왕국 바이칼 탐방여행'을 실시한다. 이 여행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장일범이 소개하는 음악과 예술 이야기는 러시아를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인문강좌가 끝난 뒤 오후 4시 30분부터 '시베리아 문학기행'의 저자인 이정식 서울문화사 사장이 '겨울 시베리아 횡단열차-바이칼 탐방 여행' 설명회를 진행한다. 또 이정식 사장은 이날 오후 7시부터 같은 장소에서 '시베리아 문학기행' 북 콘서트도 개최한다. 

인문강좌 문의 및 신청은 우먼센스 편집팀(02-799-9343)으로, 북콘서트 문의 및 신청은 서울문화사 출판영업부(02-791-0762)로 하면 된다. 수강료와 참가비는 없으며 남녀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우먼센스 인문강좌 순서]

-1회 강좌-3월 29일(수) : 몽골의 자연과 문화-신현덕(국민대 교수)

-2회 강좌-4월 25일(화) : 춘원 이광수와 바이칼-이정식(서울문화사 사장 겸 여성경제신문 발행인)

-3회 강좌-5월 30일(화) : 혜초스님의 발자취를 따라가는 티베트-이태훈(여행 칼럼니스트)

-4회 강좌-6월 27일(화) : 러시아 문학의 자취를 찾아서-이현우(서평가 겸 러시아문학 전문가)

-5회 강좌-7월 18일(화) :러시아 문학의 뿌리, 시베리아-이정식(서울문화사 사장 겸 여성경제신문 발행인)

-6회 강좌-8월 29일(화) : 파고다의 숲, 미얀마-김성원(부산외국어대 미얀마어학과 교수)

-7회 강좌-9월 26일(화) : 안톤 체호프의 사할린 방문과 사할린의 한인들-이정식(서울문화사 사장 겸 여성경제신문 발행인)

-8회 강좌-10월 31일(화) : 타지마할의 무굴제국-이옥순(인도연구원 이사 겸 연세대 교수)

-9회 강좌-11월 28일(화) : 러시아의 음악과 예술-장일범(음악평론가)

-10회 강좌-12월 26일(화) : 하얀 시베리아를 만나다-류광현(작가·여행가)

임유정 기자  wiselim88@naver.com

<저작권자 © 여성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유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