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속 온가족 가을소풍...10월5일 ‘광화문 피크닉’ 개최
도심속 온가족 가을소풍...10월5일 ‘광화문 피크닉’ 개최
  • 민병무 기자
  • 승인 2014.09.25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엄마·아빠와 함께 즐기는 이색 나들이와 공연·체험·이벤트 열려
 

가을을 맞아 아이와 함께 서울 도심 한복판에서 즐길 수 있는 이색 피크닉 공간이 펼쳐진다.

오는 10월 5일(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광화문 세종대로 보행전용거리에서 아이 동반 가족과 예비부모를 위해 펼쳐지는 ‘세종대로로 떠나는 가을소풍, 광화문 피크닉(이하 ’광화문 피크닉‘, 주최 i&I Family, www.inifamily.com)이 바로 그것.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광화문 피크닉’은 대한민국의 중심인 광화문 한복판에 조성된 인조 잔디밭에서 부모와 아이가 함께 다채로운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 이색 가을소풍 프로그램이다.

‘광화문 피크닉’은 ‘시티 피크닉, 도시 속 자연, 아이 놀이터, 태교 나들이’ 등 4가지 테마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4가지 테마에 맞춰 각각 아이와 엄마·아빠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시티피크닉 △꿈꾸는 방 △목장 카페 △야외도서관 △도심속 인디언캠프 △영유아 재난안전체험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또한, 예비엄마들을 위한 태교 나들이 프로그램과 시민들이 참여하는 임산부의 날 캠페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 공연과 문화가 있는 자연 속 ‘시티피크닉’

‘광화문 피크닉’의  가장 메인이 될 ‘시티피크닉’은 세종대로 보행전용거리 120m에 아시아 최초 인조 잔디로 피크닉존을 조성, 현장을 찾은 시민들이 푸른 잔디에서 즐거움과 휴식을 취하고 다채로운 공연과 부대 행사들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된다.

또, 독서의 계절 가을에 걸 맞는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부모는 피크닉 기념엽서에 자녀에 대한 사랑을 시로 표현하고, 아이들은 행복한 우리 가족을 주제로 그림대회가 펼쳐진다. 아이들의 그림은 현장 심사를 거쳐 우수작을 선발하며, 우수작에게는 문화상품권 등의 푸짐한 시상품이 증정된다.

◆ 예비맘과 아이들을 위한 공연과 이색 프로그램 가득 

오는 10월 10일 ‘임산부의 날’을 미리 기념해, 예비 엄마와 아이들을 위한 다채로운 공연과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5인조 클래식 앙상블 아모로소의 태교와 힐링이 있는 ‘클래식 태교 콘서트’가 진행되며, 미혼모를 위한 기부 행사에 시민들이 동참할 수 있도록 한 ‘베이비 포즈 챌린지’도 함께 진행된다.

베이비 포즈 챌린지에 참여하면 1인(1가족)당 1000원의 기부금을 주최사가 조성해 미혼모 시설에 출산육아용품으로 기부한다. 또한 아이들을 위한 공연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피터팬과 후크선장’, ‘알라딘과 요술램프’ 등의 인형극 공연은 물론 현장 체험 이벤트들이 마련된다. 이와 더불어 아이와 예비맘들을 위한 ‘태교 미술’ ‘유아 심리 미술’ 등의 코칭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된다.

◆ 보고, 듣고, 느끼는 아이들의 놀이터 공간도 풍성

아이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이벤트와 체험 테마존도 다채롭게 펼쳐진다. △야외도서관 △꿈꾸는 방 △영유아 재난안전체험 △도심 속 인디언캠프 △목장카페 등의 테마존을 마련하여 아이들의 눈길을 끌 예정이다.

‘야외도서관’은 도서 전시 및 독서 휴식 공간으로 구성되어, 온가족이 함께 책을 고르고 읽을 수 있는 이색도서관과 아이들이 직접 그림을 그려 완성하는 대형 그림책, 세종대왕과 함께 하는 포토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한글날을 기념해 야외 도서관에 방문하는 한글날 생일인 만 2~5세 아이에게 선착순으로 신기한 한글나라 교재를 생일 축하 선물로 주고 세종대왕 포토존 인증샷 확인 시 선착순에 한해 신기한 한글나라 자소 칠판을 주는 이벤트가 마련된다.

또한, 아이의 방을 테마로 한 ‘꿈꾸는 방’은 놀이와 학습이 가능한 3개의 테마존으로 구성됐다. 엄마 아빠와 함께 아이가 클레이 점토로 과학 놀이를 진행 할 수 있는 △과학자의 방, 우쿨렐레 강사에게 직접 배우고 동요를 부르는 코너인 △음악가의 방, 종이집 만들기 체험이 가능한 △건축가의 방 등의 테마존으로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시킬 예정이다.

‘영유아 재난안전체험존’은 무인도를 테마로 한 에어볼풀장으로 조성된다. 비행기 비상탈출 체험을 통해 안전교육강사가 구명조끼 착용 법과 질서 유지 등의 체험 교육을 실시하고, 안전 의식과 위기 대처 능력을 향상하는 교육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이 밖에도, 인디언 캠프 존에서 즉석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인디언 캠핑 포토 이벤트’와 우유 공병에 유기농 배양토를 선착순으로 받아 화분만들기 체험을 하고 우유도 시음하는 ‘목장카페’를 비롯해 광화문 피크닉에서 이벤트들을 체험하고 스탬프를 받으면 한샘 샘키즈 가구와 allo&lugh 트랜디 휴대형 유모차, 한솔교육 FINDEN BEBE 교재 세트, 깨끗한 나라 보솜이 기저귀와 비야비야 물티슈, 엠즈 다이닝 외식 상품권을 현장 응모와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 소셜커머스 ‘티몬’에서 사전 참가신청시 다양한 혜택 제공

가족단위 관람객이 참여하는 만큼 참가 신청 혜택도 풍성하다. 광화문 피크닉의 무료 참가신청은 9월 25일(목)부터 티켓몬스터(www.ticketmonster.co.kr)를 통해 가능하다. 사전 참가신청 시 피크닉 돗자리와 종이모자(3인가족용)을 전원 증정하며, 예비맘 선착순 200명에게는 출산 축하선물로 주최사가 제작한 마더박스가 제공된다.

추가로 ‘광화문 피크닉’ 기대평 댓글 이벤트에 참여한 신청자에 한해 추첨을 통해 ‘뮤지컬 조로’ 티켓(1인 2매)을 총 50여 명에게 전달한다.

한편, 이번 행사를 주최한 'i&I famiy'는 "아이와 가족이 행복한 나라, 아이 키우기 좋은 나라를 꿈꾸며 가족과 함께 특별한 경험을 통해 행복과 소중함을 깨달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광화문 피크닉 행사를 기획했다”며 "하이서울페스티벌 2014의 마지막이기도 한 날 모처럼 가족 축제의 현장에서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를 맘껏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