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가 주인공이다...교육업계 ‘소비자 참여형 프로모션’ 활발
어린이가 주인공이다...교육업계 ‘소비자 참여형 프로모션’ 활발
  • 민병무 기자
  • 승인 2014.09.24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튼튼영어 UCC 콘테스트·재눙교육 동화구연대회 등 인기몰이

최근 교육업계에 ‘소비자 참여형 프로모션’이 증가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전의 기업 마케팅 활동이 가격 할인이나 단순한 경품 증정에 그쳤다면 이제는 한 단계 더 나아가 소비자가 직접 참여해 기업과 소통할 수 있는 방식이 급격히 많아졌다.

교육기업들이 마련한 ‘소비자 참여형 프로모션’은 대회 형식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고 회원들이 본인의 실력을 뽐내고 기업과 소통할 수 있는 계기로 작용해 고객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특히 이러한 프로모션은 실 사용자인 아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활동을 통해 자사 브랜드를 더욱 적극적으로 알리기를 꾀하고 있다.

참여 고객에게 성취감과 즐거움을 제공하며 많은 인기를 끌고 있으며 기업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를 향상시키고 외부적으로는 브랜드 홍보 효과로도 이어져 교육업계의 이러한 움직임은 꾸준히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 쟁쟁한 영어 실력자들 모여라! 튼튼영어 ‘제2회 튼튼영어 UCC 콘테스트’ 개최

 

영어교육전문기업 튼튼영어가 ‘영어성장판이 활짝 열린 아이들’이란 주제로 이달 30일까지 UCC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이번에 열리는 ‘제2회 튼튼영어 UCC 콘테스트’는 작년 2200건의 동영상 응모를 통해 화제를 낳으며 튼튼영어의 대표 프로모션으로 자리매김했다.

튼튼영어는 콘테스트를 통해 회원들의 학습 동기를 부여하고 자사 프로그램을 통해 습득한 회원들의 영어 실력을 보여주어 자사 콘텐츠의 우수성을 입증하는 계기로 삼을 예정이다. 또한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회원 대상으로 새로운 CF 모델을 발굴하여 튼튼영어를 대표하는 광고 모델로도 활동하게 된다.

회원을 위한 잔치인 만큼 푸짐한 경품도 마련됐다. 1등 100만원, 2등 50만원 상금이 지급되며 10월 17일 시상을 통해 총 1000명의 회원에게 경품이 돌아갈 예정이다. 본 콘테스트는 튼튼영어 홈페이지(www.tuntun.com)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응모방법은 본인의 유튜브 채널 또는 SNS에 동영상을 게시하고 해당 주소(URL)를 튼튼영어 이벤트 페이지에 등록하면 된다.

♦ 풍부한 상상력·창의성을 말하라...재능교육 ‘제14회 전국재능동화구연대회’ 개최

재능교육은 올해로 14회째를 맞은 전국재능동화구연대회를 개최하고 이달 26일까지 참가 접수를 이벤트를 실시 중이다. 12회부터 일반동화부문과 재능동화 두 부문으로 진행돼 선택의 폭을 높였다.

일반동화부문은 참가자가 자유롭게 동화를 선택하여 구연하고 재능동화부문은 대회 공식홈페이지에 소개된 지정 동화 48편 중 선택해 구연할 수 있다. 유치부, 초등부, 성인부로 나누어 진행, 중복접수 또한 가능하며, 접수방법은 재능동화구연협회 홈페이지(www.jei-kids.com)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 재능과 끼가 풍부한 아이를 찾습니다...에듀챌린지, ‘제6회 아이챌린지 유아모델 선발대회’ 개최

에듀챌린지는 아이챌린지 홈페이지(www.i-challenge.co.kr)를 통해 ‘제6회 아이챌린지 유아모델 선발대회’ 신청자를 접수하고 있다. 아이챌린지 유아모델 선발대회는 애듀챌린지의 대표적인 이벤트로, 브랜드 이미지에 적합한 아동을 선발하여 아이챌린지 모델 및 제휴업체 모델로 활동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진다. 또한 유아 전문 모델 에이전시에 소속되어 방송, CF 활동 등에도 적극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본 대회는 2009년부터 해마다 규모가 커져 현재는 어린이 모델 데뷔의 등용문으로 자리 잡고 있다. 크게 베이비 파트와 키즈 파트 두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베이비 파트는 2012년 1월 1일 이후 남녀 유아를 대상으로, 키즈 파트는 2008년 1월 1일에서 2011년 12월 31일에 태어난 남녀 아동에 한 해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베이비 파트의 수상자는 10월 26일까지 접수된 온라인 서류 심사만을 거쳐 최종 결정되며, 키즈파트는 서류 및 예선을 거쳐 12월 20일 본선대회를 통해 수상자를 선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